소소한 금융상식

포핀쿠킨 퉁퉁 불은 백설기 맛
포핀쿠킨는 무슨 맛이 날까?

 

 

포핀쿠킨

 

포핀쿠킨이란?

 

가루와 물을 섞어 음식모양 간식을 만드는 일본 과자입니다.

마치 라면스프 처럼 안에 들어있는 가루만으로도

그럴싸한 음식모양 간식이

뚝딱 만들어지기 때문에

만들기를 좋아하는 분들께는

아주 흥미로운 간식입니다. 

 

 

필자는 손으로 만드는 걸 아주 좋아합니다.

마트에서 장을 보는 중 동네 마트에 판매 중이길래 구입해봤어요.

가격은 아주 사악한 8천원대 !!! 

종류로는 타이아끼 오당고 만들기를 골랐어요.

빨간 딸기가 너무 귀여웠고

일본 여행에 갔을 때 편의점 당고가

너무 맛있었던 기억이나서 구입해보았어요.

 

초코소스가 남아 돌아 초코범벅 딸기 찹쌀떡으로 완성
직접 만들어본 포핀쿠킨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했어요.

다행스럽게 포장지에 한국어로

아주 작게 설명글이 있어서

일본어를 모르는 저같은 사람도 가능했어요.

하지만 너무 작아서 만드는데 눈 빠질뻔 한건 비밀.

 

당고소스와 초코소스가 헷갈렸는데

열어서 냄새를 맡아보니

당고소스는 간장베이스,

초코소스는 그야말로 초코향이 났어요.

 

 

당고 세 덩어리
가루에 물을 부어 쪼물쪼물 치대면 완성되는 당고

 

렌지에 30초 돌리고 나니 꽤나 빵과 흡사하다
가루와 물을 섞어 렌지에 돌린 타이야끼 빵

 

 포핀쿠킨 난이도

 

난이도는 중이었어요. 만드는 과정도 재미있더라구요.

동봉된 스푼으로 물을 떠서

플라스틱 트레이에 몇 스푼 담아

가루를 넣고 이쑤시개로 저으면

아주 신기하게도 뾰로롱 하고 완성이 되어가는 포핀쿠킨!

 

젤리처럼 되는 건 틀에 부어 짧은 시간 동안 굳히거나,

포장지에 표시된 점선까지 넣고 레인지에 돌려 빵처럼 굽거나,

적당량 물을 부어 반죽해서 포장지에 표시된 선만큼 반죽하면 된답니다.

생각보다 딸기찹쌀떡이 이쁘게 만들어지진 않았지만

만드는 내내 도대체 무슨 맛일까?! 하는

기대감에 만드는 게 재밌었어요.

 

타이야끼 오당고 완성
짜란! 타이야끼 오당고 완성

 

 포핀쿠키 맛은?

 

포핀쿠키의 맛은 어떤 모양의 음식을 만들든

대체적으로 백설기맛이 났어요.

저는 젤리 식감일거라 예상했는데

 

아주 현실적으로 와닿게 설명하자면

백설기 중에서도 수증기에 오래 닿아

팅팅 분 맛과 아주 똑같아요.

 

이건 다르겠지?! 하는 기대감으로 먹다보면

나머지도 금방 다 없어집니다.

 

마지막은 소다맛 음료수 원샷.

롯데마트에서 구입했을 때 8천 원가량 했는데

쿠팡에선 3천 원대에 구입 가능하네요.

모두들 쿠팡에서 사세요. ㅠ_ㅠ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