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금융상식

 

 

안녕하세요. 소금상식입니다.
육아로.. 아침점심 챙겨먹기 너무 힘드네요.
저녁에는 맛있는거 먹고 힘내야죠.

비교적 초간단 레시피, 고슬 고슬 맛있는 새우볶음밥 레시피 나갑니다.
(부제 : 밥생각 없는 남편의 입맛이 돌아오는 새우볶음밥ㅋㅋㅋ)

 

새우볶음밥 1인분 기준입니다. 보시고 비율 조절 하세요 :)


새우볶음밥 재료 :

냉동흰다리새우, 간 돼지고기(기호에 따라 추가), 고슬고슬하게 지은 밥, 송송썬 대파 한줌, 다진마늘 반큰술, 미림 또는 청주 1큰술, 간장1큰술, 후추, 계란1알

레시피

1.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에그스크램블을 만든다. (계란 팬에 풀어서 젓가락으로 휘휘 저으면 그것이 스크램블)
  접시에 덜어놓는다.

2. 팬에 기름을 한번 더 두르고 마늘를 볶아 파&마늘기름을 내 줍니다. 마늘이 타지 않도록 중불에 해주세용.

3. 흰다리새우를 (간돼지고기 같이 넣음 더 맛있음) 넣고 불을 약간 올려 볶아줍니다. 미림을 넣어서 약간 비린맛을 잡아줍니다. 후추도 꼭 뿌려주세요.

4. 불을 낮추고 고슬고슬한 밥과 에그스크램블을 넣고 잘 섞이게 밥을 가르듯 섞어줍니다. (밥이 고슬고슬한게 중요!)

5. 밥의 테두리에 간장 한숟갈을 휘 두릅니다. 그리고 잘 섞어주며 마저 볶습니다.

끝! 간단하죠?! ㅋㅋㅋ

 

Sea to table / we know we are good / 배짱있는 패키지

 

 

오늘의 주 재로인 냉동 흰다리 새우를 준비합니다.
마켓컬리에서 구입했어요. 통실통실 좋더라구요.

마켓컬리 추천인 아이디 khl0801 입력해주세용🥰

 

 

 

 

 

 

베트남산 흰다리 새우 입니다.

 

 

자연해동 30분 하라고 되어있는데, 저는 해동 없이 사용했어요.

 

사진이 담아내지 못한 맛있음..

 

 

레시피대로 볶볶 볶는중입니다.

 

 

완성~~

 

 

짠! 완성입니다. ㅎㅎㅎ
접시가 작은게 아니라 새우가 큰 것입니다. 마켓컬리 새우 괜찮네요..

 

 

 

 

흐 ㅠㅠㅠ 넘모 맛있네요.
밥맛없다던 남편도 같이 먹었어요. ㅋㅋㅋㅋㅋㅋ


밥이 고슬고슬하니 필라프맛도 나고 새우으로도 충분히 맛이있지만, 순두부 찌개 만들고 남은 간 돼지고기를 같이 넣어 볶았더니 더 맛이 있네요.

야채가 많이 들어가는게 아니지만 너무너무 맛있는, 간단한 새우볶음밥 레시피였습니다.

그럼! 모두들 맛있는 식사 하세요.


 공감 &  댓글  감사합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