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금융상식

 

 

날씨가 추웠다가 따뜻했다가 왔다갔다 하네요. 히트텍 사놨는데, 제가 사는 곳은 따숩기때문에 아직까진 괜찮을것같아요.

요일은 시간이 참 잘가는것같아요. 주말에 있었던 기분좋은 일 생각하며 맘속으로 웃으며 일하다보면 하루가 훌쩍 지나가있어요.

그렇지만!! 오늘 왜 더 기분이 좋았냐하면 말입니다.

티스토리로부터 11월 초대장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어떤 티스토리 사용자가 초대장 받아서 다른사람에게 어떤 기준으로 줄까?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는 기준이 뭘까? 그 시스템이 정말 궁금하고 초대장이 필요했을때 정말 간절했었는데  

저도 초대장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었어요.ㅎㅎㅎ... 뿌듯하네요

1.  주제와 목적이 뚜렷한 글을.

2. 사람들이 읽기 편하고 쉽게.

3. 하루에 하나라도 쓰자!

라는 목표를 갖고 최소 한달은 해보자! 했는데 11월에 초대장을 주시니 너무 감사해요. 

 

네이버 파워블로그처럼 파워티스토리(?)가 되고싶어서 기념일을 등록해놨어요. (feat. 백점만점 아이콘)

초대장 받았다고만 글쓰기 아쉽기때문에 오늘은 위 스크린샷에 있는 

기념일, 디데이 어플도 하나 추천해드릴게요.

굉장히 예상치 못한 전개 입니다.

저는 어플 다운받을때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괜찮다는 어플과 함께 비슷한 어플중 아이콘이 맘에 드는 어플을 다 다운받습니다. 그리고 젤 괜찮다 편하다 싶은거만 빼고 나머지는 다 삭제해요. (다들... 그러지않나요?ㅎㅎ내폰만 고생중이니..?그 중 다운받아서 안지우고 계속 사용중인 앱인데요 바로 'The Day Before' 입니다.

 ◀아이콘입니다.

깔끔하고 귀여운 느낌이나는 달력모양 아이콘이예요.  굉장히 직관적일것같지않나요?ㅎㅎ

  

▲ 메인                                                                  ▲ 기념일 정보 등록

티스토리 사진 편집창 내에서 급하게 가린) 여러 기념일들입니다. ^__^ 저는 입사일이랑, 남자친구생일이랑, 사귄날이랑, 티스토리 시작한날 등 을 등록해놨어요. (남자친구보고있나요..?!)

오른쪽에는 디데이 제목과 날짜와 계산방법과 귀여운아이콘선택이 가능합니다. (내 앨범에 있는 사진으로도 등록이 가능해요.!! 괜찮죠?) 그리고 알림센터 위젯 설정(아이폰유저입니다.) 이 가능한데요. 저는 아이폰탈옥을 하지 않아서 알림센터에 등록되는게 너무 좋더라구요. 앱을 실행시키지 않아도 앱을 실행한것만큼 깔끔하고 이쁘게 뜨는게 맘에 들었어요.

왼쪽 사진에 보시면 오른쪽 하단에 플러스모양이 있는데 이게 어플 실행시켰을때 바로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플러스버튼을 누르시면 날짜에대한 정보를 입력할 수 있구요. 그다음, 적용 시키면 됩니다.

1. 플러스 버튼 누르고,

2. 정보입력하고,

3. 적용시키기 세단계면 끝이예요. 진짜 간편. 따봉.

날짜 계산방법으로는

1. 수능시험 등 (D+는 0일부터 시작) 을 등록할 때는 디데이로 등록합니다.

2. 날짜수는 1일부터 시작되어 커플 기념일 등에 쓰면 좋습니다.

3. 아이개월수 등을 입력 하면 편리한 월수도 있습니다.

4. 주수는 7일을 1주로 계산합니다.

5. 매월반복되는 월급날도 등록 가능합니다.

6. 매년반복 할 수 있는 생일, 결혼기념일 등도 있어요.

7. 그리고 아이폰 유저들은 정말 불편하셨을... 음력 기념일 계산도 있답니다. (!!)

 

쓰고보니 더 다양하네요.. 음력반복 기능도 있다는건 글 쓰면서 알았어요. 헐.

추천합니다.

 

어쨋거나 그래서 급하게 마무리짓는 결론은

초대장을 7장 사용할 수 있어서 초대장을 드릴려고해요.ㅎㅎ

(28일 자정까지 받을게요!)

몰랐는데, 티스토리 내에서 자체적으로 스팸을 차단하기 위한 기능으로 초대장을 희귀템으로 만들어놨네요.

선착순 아니구요 댓글로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목적 or 목표를 적어주시면 읽어보고 몇몇분께 보내드릴게요. ^__^

 

그럼 하루 마무리 잘 하시고. 감기 안걸리게 조심하세요.~

 

퇴근하고 초대장 글을 너무 열심히 쓰는바람에 소소한금융상식은 오늘 하루 쉽니다. 흐흣 안보이게 연하게해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