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금융상식

 

오늘은 저희 아기가 좋아하는 반찬 중 하나인 아기 함박스테이크를 만들어봤어요.

적당히 달고 적당히 간이 되어있어서

평소에 먹는 소고기 요리(특히 주구장창 먹는 소고기불고기)를 질려할 때

하나씩 꺼내서 구워주면 아주 잘 먹는답니다. ^_^

 

재료 : 소고기다짐육 300g, 돼지고기 다짐육 300g, 두부

양파1/4, 당근, 파(손가락 하나길이정도), 다진마늘, 냉장고에 있는 각종 야채.

양념 : 간장(저는 2큰술 했는데 한번 구워보시고 가감하시면 되요.) 참기름 1큰술, 매실액기스 2큰술, 후추, 통깨.

 

1.

볼에 소고기다짐육 300g과 돼지고기 다짐육 300g을 넣습니다.

 

2.

냉장고를 털어서 각종 야채를 준비하세요

저는 전체고기양의 2/5 정도로 준비했어요.

3.

전동 차퍼로 잘게 다져주세요~

아주 곱게 잘 갈렸죠?!

이유식 시작하고 한참 후에야 구입했는데

진작살껄 너무너무 후회 한 아이템이랍니다. ㅠ_ㅠ 내손목..

4.

다진마늘과 다진야채를 볼에 모두 넣습니다.

야채를 넣으실 때 조금씩 넣어보면서

고기랑 비율을 맞춰보세요.

5.

양념(간장2, 매실액기스2, 참기름1, 후추, 통깨)을 넣고 잘 치대주세요.

장갑을 끼고 조물조물 한참을 치대다보면 이렇게 양념이 고루 섞이고 찰기가 생겨요.

 

그런다음 한번 구워서 맛을 꼭 보세요 !!

간도 보고 식감도 한번 보세요.

이때 아기가 먹기 조금 퍽퍽하다 싶으시면 두부를 조금 섞어주세요.

 

그리고 한번 구워먹을 양만큼 빚어서 동그랗게 펼친다음,

페이퍼호일로 감싸줍니다.

이렇게 해놓으면 서로 붙지않고 낱개로 잘 떨어져서 냉동보관하기 참 좋아요. 

저는 손바닥보다 작은정도의 사이즈로 만들었어요. 

만들고 소분해서 통에 차곡차곡 쌓아놓으니 마음이 든든하네요. ^^

구을때는

중약불에 기름을 두르고, 앞면 뒷면이 살짝 노릇해질때까지 굽다가

만능육수큐브나 물을 약간 넣고 뚜껑을 닫은채 속까지 익혀줍니다.

그리고 아기한테 주기전에 꼭! 쪼개서 속이 익었는지 확인해주세요~

 

적당히 달달하고 간장으로 양념이 되어있어서 아주 잘 먹는답니다.

아기들 밥 안먹으면 걱정되고 화나고 속상하잖아요. ㅠ_ㅠ..

아기 함박스테이크 만들어서 소고기랑 야채 맛있게 먹도록 해보세요.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