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금융상식

 

 

    썸네일 대표 사진 누락 방지 하는 방법

 

티스토리 하면서 답답한 점은 분명히 대표 사진으로 설정을 했는데, 검색 결과에 내가 의도한 사진이 나오지 않을 때입니다. 저도 한동안 대표 사진 누락으로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거로 많은 수익을 내고 있는 리남님의 유튜브를 보고 썸네일 대표 사진 누락 방지는 방법을 적용시켜보았습니다. 결과는 어땠을까요? 대성공입니다.

 

"블로그 썸네일 안 나올 때 해결 방법 / 티스토리 글쓰기 팁 영상"을 참고했습니다.

 

 

'리남 썸네일'이라고 검색하시면 뜨는 '리남의 쉬운 수익형 블로그 강의#6'입니다.

 

 

    리남님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든 사진을 올리기 전에 무조건 썸네일을 맨 처음 업로드하기.

 제일 상단에 첨부파일로 업로드하기. (복사, 붙여 넣기 하지 않는다.)

 사이즈는 500x500 정사각형 유지하기.

 이미지 퀄리티 70 이하로 저장하기.

 파일명을 0.jpg 또는 1.jpg로 저장하기.

 대표 이미지를 제외한 나머지 이미지는 직사각형으로 저장하기.

 

반응형

 

    제가 기존에 했던 글쓰기 방법입니다. 

 업로드하고자 하는 사진을 순서 상관없이 한 번에 모두 올린다. 그 후 복사/붙여 넣기 한다.

 사진은 원본 또는 수정본을 올린 뒤 사진 사이사이 글을 삽입한다.

 전체적인 내용을 바탕으로 썸네일을 만든 후 제일 마지막에 업로드한다.

 

이렇게 했었는데요. 리남님의 방법과 정 반대인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당연하게도 검색 결과에 제가 열심히 만들고, 원했던 썸네일 사진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우습게도 짤로 썼던 사진이 썸네일로 나와서 굉장히 당황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원본사진을 섞어 올리다 보니 용량도 어마어마해서, 구글 최적화와 이야기가 멀었습니다.

 

 

 

하지만 리남님의 방법을 알고 적용시켜보니, "내가 원하는 메인 썸네일 띄우는 것쯤이야.ㅎㅎ" 하고 아주 손쉽게 글을 쓰고 있습니다. '글만 열심히 쓰면 되지!'라고 하지만, 검색을 해서 들어오는 사용자들을 이끄는 건 썸네일도 한몫하기 때문에 아주 중요합니다.

 

1일 1~2 포스팅을 하면서 깨달은 방법으로는, 글 수정 시 대표사진이 자동 해제가 되는데요. 썸네일 수정이 아니더라도 꼭! 대표사진을 다시 지정해주는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알고 보면 쉽지만 귀찮게 여기고 공부하지 않는 부분인데요, 간단한 내용이기 때문에 숙지하고 있으면 포스팅에 아주 큰 도움이 된답니다. 또한, 내가 원하는 것이 아웃풋으로 나오기 때문에 오롯이 글 쓰기에 몰입할 수 있고, 알찬 내용의 포스팅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그럼 썸네일 누락 방지하는 방법 참고하셔서 티스토리 포스팅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