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금융상식

풀무원 토이 쿠키 만들기_내돈내산

풀무원 내가 만들어 먹는 장난감 '토이쿠키 만들기' 숲속 동물들 생일파티 리뷰입니다.

(작년 6월쯤 만들어봤던 리뷰입니다.) 쿠키를 만드는 것은 오븐이 있어야 하는 번거로운 일이라는 편견이 있습니다. 하지만 풀무원 토이쿠키만들기는 오븐 뿐만 아니라 에어프라이기와 후라이팬으로도 가능해서 '어? 나도 할 수 있겠는데?' 하는 근거없는 자신감이 생깁니다.

토이쿠키 상자

꼬물 꼬물 귀여운 아가모델이 쿠키 반죽을 하고 있어요. 만들어보면서 '우리 아기도 자라면 같이 만들어보고싶다. 몇 년 뒤에도 이 제품이 여전히 있었음 좋겠다.' 하고 조카랑 연습삼아 해봤었습니다. ㅋㅋㅋ 그때.. 조카 나이가 6세였는데 제가 꿈꿨던 그림이 나오지않더라구요. 귀여운 모양의 쿠키를 상상했지만, 하하^^.... 엉망진창쓰. 그리고 저희 아기가 조금 자란 지금, 플레이도우 지옥에 빠진 저는 더 이상 그럴 마음이 없습니다. 😉 요즘 집콕 취미 많이들 하실텐데 성인 혼자 힐링삼아 만들어보는것도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토이 쿠키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1. 반죽을 녹여요~
2. 손은 깨끗이!
3. 반죽을 말랑하게~
4. 내맘대로 조물조물~
5. 바로 구으면 완성(에어프라이어 추천)
6. 맛있게 먹고, 선물하고~

토이쿠키 상자 뒷면입니다. 풀무원의 경영원칙이 상당히 건강합니다. 

참 쉬운 토이쿠키 만들기

토이쿠키 만들 때 주의사항
-쿠키 두께는 3~4mm가 적당하며 두께가 두꺼워질수록 조리시간이 길어집니다. 
-바닥이 탈 수 있으니 유산지(종이호일)을 깔거나, 가장 약한불로 조리하세요.
-구워진 쿠키는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그리고 묶으면 토끼 귀모양같이 쫑긋쫑긋한 선물봉투와 반죽 모양틀도 들어있답니다. 구름이나 자동차, 꽃 처럼 단순한 형태의 모양이라, 동물모양을 만들기 어려워하는 아이들이라면 쿠키틀을 활용하시길 추천드려요.

토이쿠키 주의사항

토이쿠키 반죽종류

플레인/카카오/브라운카카오/시금치/단호박/자색고구마로 색을 내어 베이지/검정/갈색/초록색/노란색/자주색 6가지 색상의 반죽이 있습니다. 

 

 

'숲속 동물들 생일파티' 버전에 나오는 동물친구들을 만들 수 있는 컬러예요. 버전별로 도우 색이 달랐어요.

 

토이쿠키 반죽 종류

숲속 동물들 생일파티

귀여운 이야기 카드가 들어있습니다. 아기들의 동심 지키미..❤ㅎㅎ

귀여운 선물봉투

이야기 카드를 열면 토이쿠키를 만드는 방법과 모양만드는 팁, 그리고 깜찍한 선물봉투가 있어요. ㅎㅎ 쿠키를 만들고 담을 수 있답니다.

6가지 천연색상으로 색을 낸 반죽

색이 너무 예쁘지않나요? 반죽은 동그랗게 낱개 포장되어있어요.

풀무원 토이쿠키 반죽

 

배송 왔을 때 약간 해동이 된 상태로 왔는데요 조물조물 하면 금방 말랑해진답니다.

저는 이 사자친구를 만들어보았어요. 이걸 만들었을때 아기 한참 뒤집기할때였는데, 아기 낮잠자는 시간에 만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그땐 뒤집기 지옥이었는데.. 언제 지나가나 했었는데 벌써 두돌을 앞두고 있어요. 육아하시는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왕년에 클레이 갖고 놀던 실력을 뽐내봤습니다. 쿠키 반죽을 만지다보면 버터가 많이 베어나오는데, 반죽끼리 잘 안붙더라구요. 그리고 떼서 옮기는것보단 종이호일 위에다가 바로 올려서 만드는걸 추천드립니다. !

너무 오래 구었는지 색이 너무 진해졌네요. 갈퀴도 귀도 모자도 뽕주댕이도 모두 갈색입니다. ㅋㅋㅋ

진짜 장난아니고 뜨거워요. 주의.

짜잔 완성된 모습입니다. 너무 귀엽죠?

좋은 탄수화물 공급원이었습니다.

 

토이쿠키 맛은?

맛은 흔히들 알고계시는 버터쿠키 맛이나요. 많이 달진않지만 버터맛은 꽤 많이 납니다. 사진상의 사자는 많이 구워서 바삭바삭했는데, 한번 더 구워볼땐 온도를 낮추고 구웠더니 좀 더 부드러운 식감이었습니다. 저는 부드러운것보단 바삭한게 나았어요.

 

코로나때문에 문화생활 즐기기도 어렵고, (만들기 활동에 통제가 되는) 아이들과 집에서 뭐하지? 고민하신다면 풀무원 토이쿠키 만들기 추천드려요. 저처럼 그냥 혼자 힐링하고싶으신분들, 만들기 좋아하시는 분들도 해보신다면 좋으실거예요. ^^

 

그럼 좋은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