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금융상식

유튜버 아이디어 키친님 레시피로 깍두기 만들기 성공?!!vs실패?!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금상식입니다. 쌀쌀한 겨울날씨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추운날 하면 따뜻한 국물요리, 따뜻한 국물요리하면 깍두기가 생각나는 계절입니다. 설렁탕이나 국밥집의 깍두기는 어쩜 그렇게 맛이 있을까요? 집에서도 맛있는 깍두기를 먹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취경험 전무, 신혼살림 1년차 새댁이 겁도 없이ㅋㅋ 인터넷 레시피로 깍두기 담기에 도전해봤습니다. 과연 성공일까요?! 실패했을까요.

대성공 했답니다.ㅎ

레시피는 제가 구독하고있는 유튜브 채널인, '아이디어키친 K Kitchen'님의 '대박식당 깍두기 석박지 담그기 간단한 재료와 숙성의 비밀'을 참고했습니다. 따라해보고 너무너무 맛이있어 공유해보고자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김치는 친정엄마와 시어머니가 담궈주신 것만 평생(그래봤자 30여년^^) 먹고살았는데, 이 레시피로 제가 직접 집에서 만들어 드렸더니 너무 좋아하셨답니다. 달고 단단한 가을무로 집에서도 맛있는 깍두기 만들어보세요. 유튜버 아이디어키친님의 '대히트라는 대박식당 깍두기' 레시피 영상 링크 첨부해드립니다.
더욱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ChBTID97_vM


 

아이디어 키친님 레시피의 깍두기 재료입니다.  
  * 절이기 : 굵은소금 3큰술, 물 1/2컵
* 중간양념 : 양파 1개(230g), 새우젓 2큰술, 흰밥 3큰술, 소주 1/3컵
* 양념재료 : 고춧가루 1컵, 다진마늘 3큰술, 다진생각 1/2큰술, 설탕 2큰술, 멸치액젓 5큰술, 요구르트 1병, 사이다 1/3컵.(계량은 한컵은 200ml, 한큰술은 15ml, 한작은술은 5ml로 하시면 됩니다.)  

유튜버 아이디어 키친님의 대박식당 깍두기 만드는 방법입니다.  

무 절이기 : 무를 1~1.5cm 정도 굵기로 자른 뒤 각각 4토막으로 자르세요. 굵은소금3큰술과 물1/2컵을 넣고 잘 섞어서 1시간 절입니다. 절이는 중간에 다시 한번 섞으세요.

 

  중간양념 만들기  

양파 1개를 작게 잘라 믹서기에 담으세요. 새우젓 2큰술과 흰밥 3큰술, 소주 1/3컵을 함께 넣습니다.
밥알이 완전히 갈리게 곱게 갈아주고 볼에 담아줍니다.

  고춧가루양념 만들기  

고춧가루 1컵, 멸치액젓 5큰술, 설탕2큰술, 다진마늘 3큰술, 다진생강 1/2큰술, 요구르트 1병을 넣고 잘 섞이게 섞어줍니다. 사이다를 넣어 양념의 농도를 조절해주는데, 숙성되면 국물이 생기므로 1/3컵 정도로 되직하게 넣어줍니다.

 

  양념과 버무리기 (벌써끝?!)  

절였던 무를 국물을 털어서 보관용기나 김치용 대야로 옮겨줍니다. 만들어 둔 양념을 넣고 고루고루 섞어줍니다.
아이디어 키친님은 섞박지 스타일의 깍두기 맛을 내는데 가장 중요한 것이 숙성이라고 합니다.
봄, 여름, 가을엔 실온에서 2~5일 / 겨울엔 7일까지 숙성시켜주면 맛있는 깍두기를 만들 수 있다고 하네요. 실온숙성 후엔 냉장숙성 1~2일을 해주면 된다고 해요. 그리고! 중요한 것은 실온숙성 중에 매일 한번씩 섞어주는 것 입니다.


  집에서 깍두기를 처음 담궈본 새댁의 리뷰  

자, 이렇게 레시피를 참고해서 저도 한번 만들어봤는데요. 정말 설렁탕 맛집에서 먹는 깍두기 맛이 났습니다. '내가 이걸 만들었다니....?' 감동이 밀려오네요. ㅋㅋㅋ 아래는 숙성하기 전에 양념을 섞어준 상태입니다. 숙성하기 전 사진으로 보기에도 정말 맛있어보이죠? 이미 양념을 만들때 '오?? 깍두기 냄새가 나는데?!' 합니다.

수면양말 하이

처음 만들었을 땐 통이 없어서 작은통에다가 넣어서 숙성했는데요, 뒤집기가 어렵더라구요. 깍두기를 담궈보고 너무 맛있어서 곧장 락앤락 김치통 중간사이즈를 주문했더라는. ㅋㅋㅋㅋ

-

두 번째 만들었을 땐 락앤락 스테인레스 김치통에 담아서 숙성시켰어요. 세번정도 담궜던것같아요. 두번째는 시댁, 세번째는 친정에 배송해드렸습니다. ㅎㅎ

꿀팁처럼 매일 아래위로 섞어주었어요. 날이 가면 갈수록 맛있게 익어가는 깍두기. ^^ 너무 먹음직스럽죠? 매일 섞을때마다 맛을 봤는데 ㅋㅋㅋㅋ점점 익어가는 깍두기가 신기하고 너무 맛있어서 행복했습니다. 찐이예요.. ㅠ_ㅠ 새콤달콤하고 시원하고, 남편도 너무 좋아했어요.

 

며칠 실온 숙성이 지나고 군침이 도는 비주얼의 깍두기가 완성되었습니다. 와우

아이디어 키친님의 레시피만 있다면 김치담그는게 겁나지 않습니다. 김치 잘담근다는 칭찬을 몇번이나 들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아이디어 키친님 최고..👍 아이디어키친님 레시피 보고 따라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인삼보다 좋다는 영양만점, 달달한 가을무 깍두기로 따뜻한 겨울 나세요. ❤
그럼 좋은하루되세요. ^^ 소금상식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