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금융상식

안녕하세요. 소금상식입니다. 요즘 밀키트(Meal kit)가 유행이죠?

 

캠핑갈때 또는 특별한 날, 맛있는 요리가 먹고싶은데 재료가 부담스러울때 밀키트 사용해보시면 참 편리하다고 느껴지실거예요. 무엇보다 저는 가격대비 맛과 구성에서 배달음식 못지않은 장점을 느꼈습니다. 국이랑 반찬이 같이 똑 떨어진 날 장보고 음식하면 하루가 다 지나가잖아요. ㅠ_ㅠ 저는 어제 음식하기가 너무 너무 귀찮은데, 배달음식 시켜먹자니 수직상승중인 저희집 엥겔지수를 감당할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집근처 담꾹에 다녀왔습니다. (내돈내산 솔직 리뷰입니다.)


<브랜드정보>
담꾹 :: 가정 간편식 / 전문가들이 만드는 맛있고 간편한 요리
http://www.damgguk.com/default/index.php
1. 인테리어와 서비스

매장내부는 상당히 깔끔했어요. 직원들이 음식과 야채를 포장하는 분리된 주방과, 손님들이 사용하는 계산대와 냉장고가 모두입니다. 셀프계산대로 사용할 수도 있고, 키오스크를 다루기 힘드신 연령층들을 위해서 직원분이 직접 계산도 해주셨어요. 무엇보다 너무 친절하셔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2. 음식종류

음식종류는 떡볶이와 같은 분식과 한식, 양식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조리식품인지 비조리식품인지, 얼마나 손을 봐야하는지, 맵기는 어느정도인지 등 아주 다양한 정보가 보기쉽게 되어있어요. 치즈떡볶이, 감바스, 찜닭, 한식 등등 다양하기때문에 집들이나, 집에 손님을 초대할 때에도 참 좋을 것 같아요.

3. 가격대

가격은 정말 너무너무 착했어요. !! 요리를 하려고 시장을 보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다고 음식하며 쓴 재료보다 남는 재료가 더 많잖아요? 그래서 늘 먹는것만 사게되고, 특별한 음식은 집에서 만들어먹기 부담스럽다고 많이 느꼈어요. 하지만 담꾹 밀키트는 포장지와 동일한 수준으로 들어있는데다가 가성비가 좋다고 느껴졌습니다.

4. 음식 신선도와 맛

저는 어제 찜닭을 조리해서 먹어봤는데요, 안에 들어있는 야채들도 물이 나온게 전혀 없고, 갓 짤라 넣어놓은 듯하게 굉장히 신선했습니다. !! 그리고 무엇하나 부족하다고 느껴지는 것 없이 신선하고 좋았어요. 왜 "아.. 밀키트니까 이정도는 감수해야지."하는 부분이 없었어요. 집에서 해먹는것과 배달시켜먹는것 만큼 퀄리티가 괜찮았습니다. 

5. 매주 목요일 할인하는 날!

저는 어제 담꾹에 처음 방문했었어요. 그런데 마침 목요일이라 할인을 하더라구요.  9,900원 이상 카카오페이로 결제시 20% 할인을 해줍니다. 보통 메뉴들이 9,900원 가량하기때문에 목요일에 가면 더 저렴하게 구입 가능합니다.


아래는 제가 요리한 사진들입니다. 요리 완성된 사진을 보면 군침이 도실거예요. ㅋㅋㅋ

 

저는 소고기국(반조리)과 안동찜닭(비조리)를 구매해봤어요. 가격은 소고기국이 9,900원, 안동찜닭이 14,900원입니다. 닭도리탕과 안동찜닭 중 내적갈등을하다가 겨우 골랐습니다.

담꾹 영수증 (목요일이라 카카오페이 할인받음.)

총 24,800원이 나왔지만 목요일이라 카카오페이 할인을 받았습니다. ^_^

1인 창업 전문브랜드. 불없는 주방 담꾹, 칼없는 주방 담꾹. 그럼 어떻게 하시는거죠?ㅋㅋ

 

 

소고기국은 꽝꽝 얼어있는 냉동 상태였고, 찜닭은 냉장보관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당장 먹을 수 있는 찜닭을 먼저 먹었습니다.

깊이가 깊은 플라스틱 용기에 포장되어있어요.&nbsp;

오늘, 너를 찜!했닭 찜닭3인분.
튼실한 닭 한마리에 각종 야채와 맵기를 조절할 수 있는 고추세트까지.
이제 집에서 안동찜닭을 맛있게 즐기세요. ^^
냉장보관, 약간매콤, 난이도 하.

 

원재료명 및 함량입니다. 

계량컵

사장님이 같이 챙겨넣어주신 계량컵입니다. 저는 아기때문에 계량컵이 있지만 보통은 집에 계량컵이 없잖아요. 세세한 부분에서 고객을 생각했다고 느껴졌어요.

포장을 열면 설명서가 있습니다.

배민 배달도 가능합니다. 안동찜닭 재료와 팁, 조리순서가 적혀있습니다.

닭은 하림 절단육을 사용해서 정말 싱싱했어요. 사이즈는 흔히먹는 찜닭용 닭 사이즈예요. 야채와 건고추, 납작당면과 떡사리, 비법소스가 각각 비닐포장되어 들어있습니다.

 

 

양파와 파, 감자, 고추, 당근, 버섯 모두 정말 싱싱하다고 느껴졌습니다.

누구나 좋아하는 납작당면도 있습니다.❤

건고추와 베트남 고추도 함께 들어있어요. 저는 모두 넣었는데 별로 맵지않았어요. 그래도 조금씩 넣으면서 맵기 조절하는걸 추천드려요.

야채랑 닭을 씻어줬어요. 닭은 두어번 헹궈내면 맑은 국물을 맛볼 수 있다고 하네요.

양념이 골고루 베이려면 칼집을 내 주시라고 하셨습니다.

이렇게 두꺼운부분엔 칼집을 내주었습니다.

냄비에 닭을 담아 넣습니다.

야채도 담아줬습니다. 야채 양도 괜찮죠?

함께 주신 계량컵으로 500을 계량해 넣었어요. 닭을 헹구고 물기가 많이 있어서 같이 들어갔거든요. 그리고 조리 이후에 물은 추가로 넣는걸 추천해주셨습니다. 

 

 

재료들이 약간 잠길듯 하네요.

그리고 비법소스를 넣어줍니다.

윤기가 좔좔합니다.

양념이 잘 섞이도록 저어서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끓으면 불을 약간 낮춰서 양념이 잘 베어들 수 있게 졸였어요.

닭이 약간 줄어들고 양념이 베인게 보인다 싶으면 

당면과 떡사리를 넣어줬습니다.

그리고 건고추도 함께 넣었어요.

이렇게해서 완성!!

 

만약 장을 봐서 만들었다면?

떡사리와 야채가 모두 남았을테고, 야채손질도 직접해야하고, 각종설거지, 뒷정리 등 생각만해도 지치네요. ㅋㅋㅋ

하지만 밀키트로 해먹으니 장보는것도 생략, 야채비용절감, 집안일도 적게하고 너무 좋았습니다.

 

위에 깨를 솔솔 뿌려주었더니 더욱 먹음직스러워졌습니다. 조리시간은 포장지에 적혀있는것보다 오래걸렸지만 양념이 맛있게 베어드려면 그렇게 해주어야하니까요. 저는 만족 만족 대 만족이었습니다. 다음에 또 사러 갈거예요.

 

이상 담꾹 안동찜닭 내돈내산 리뷰였습니다. 주말에 음식하기 귀찮을때, 특별한 음식 집에서 해먹고싶을 때 담꾹 한번 방문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