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금융상식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통장으로 어떻게 받나요?

 

소소한 금융상식 콘텐츠로 포스팅을 하다가, 육아로 잠깐 블로그를 쉬게 되었어요.

다시 본격적으로 시작 한게 10월 말쯤이니 2달 정도 됐네요. 다시 시작하며 제가 좀 더 신경 썼던 부분이 있는데

 

첫 번째, 애드센스 관련 책을 읽은 것.

두 번째, 구글링 해서 HTML&CSS로 가독성 있게 꾸민 것.

세 번째, 금융상식 이외의 정보성 포스팅도 무조건 양질의 포스팅이 될 수 있게 정성 들여 작성한 것입니다.

 

그 결과 2~3일에 한번꼴로 클릭수가 3번씩 생겼고(많은 날엔 5번), 그런 날에는 ±5,000원 정도의 수익이 생겼어요. 티스토리 고수들이 보면 애기군ㅋㅋㅋ 하겠지만, 금융상식 포스팅으로 방문자수가 지금보다 더 높았던 과거에 비해 확실히 수익이 더 늘었답니다. 그 말인즉슨 애드센스를 다는 것보다, 애드센스를 달고나서 관리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는 것이죠. 그전엔 '애드 고시만 통과하면 나도 자면서 수익창출할 수 있겠지...!!!' 했지만 웬걸ㅋㅋㅋ 시작부터 방치기간 포함 2년 정도가 흐른 뒤에야 10만 원 정도의 수익이 잡혔으니.. 2달 하고 5만 원 번 지금과는 차이가 아주 크죠? 이렇게 공부해간다면 제가 목표한 월 20만 원 애드센스 수익에 도달하는 날도 현실로 다가오겠죠? 그렇다면 정말 너무 기쁠 것 같네요.

 

서론이 길었습니다. 드디어!! 첫!! 애드센스 수익을 수령했습니다. 그 전에는 애드센스에 로그인하면 지급보류가 걸려있다는 메시지가 떴는데, 최근에 우리은행에서 우리 크리에이티브 통장을 개설했었고 드! 디! 어! 계좌 연결을 했답니다.

사실 저는 200달러까지 두었다가 지급을 하고싶었는데, 통장 등록을 하고 보니 그날이 지급일이더라고요? 뒤늦게 200달러가 도달하면 지급되도록 수정을 했는데, 이미 구글에서 지급처리가 된 후였어요. ㅎr..ㅎr...

 

아무튼, 결제계좌 등록할 때 그냥 내 계좌정보 입력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아리까리 했던 부분이 있어서 포스팅해볼게요.

 

 

1.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는 상황 (= 계좌 등록을 하지 않음.)

100달러를 초과했지만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습니다. 경고창이 떠 있었어요. 왜냐면 지급수단 등록을 하지 않았거든요. 홓홓... 환전수수료 때문에 어디서 통장을 개설해야 하나 고민을 했었거든요.

2. 메뉴 - 지급 - 결제정보

 

지급정보를 등록해볼게요. 메뉴에서 지급-결제정보를 클릭합니다.

3. 결제 수단이 없다는 화면이 뜹니다.

그러면 파란 버튼의 '결제 수단 추가'를 클릭하세요. 

4. 결제 > 결제수단 > 결제 수단 추가 화면입니다.

 

 

5. '새 은행 송금 세부 정보 추가'

저는 환전수수료 우대받을 수 있는 우리 크리에이터 통장을 개설했기 때문에 '새 은행 송금 세부 정보 추가'를 클릭 후 저장했습니다. 그러면 결제정보 입력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6. 결제 수단 추가 화면

자 그러면 이렇게 창이 뜨는데요. 간단해 보입니다. 수취인 ID는 선택사항이므로 패스하고, 예금주의 이름을 입력해봅니다.

잉? ㅋㅋ 입력이 잘못되었다고 떴어요. 아래 예시로 홍길동을 입력해서가 아니라, 제 이름을 입력했을 때도 '입력이 잘못되었습니다' 하고 뜨더라고요. 이거 뭐지...? 싶어 또 열심히 검색 들어갑니다. 검색 결과 예금주명과 동일한 영문명을 입력해야 한다고 합니다.

***애드센스 결제 수단 추가할 때 참고할 점은

예금주의 이름을 영문명으로 입력하기.

은행 이름 또한 영문명으로 입력하기.

은행별로 다른 스위프트 코드 참고해서 정확하게 입력하기.

입니다.

저는 우리은행 통장이었기 때문에 아래 표를 참고하여 입력했습니다.

표의 내용은 우리은행 어플 검색창에서 '해외송금받기'를 검색하여 참고했습니다.

저와 같이 우리은행 계좌를 만드신 분들 위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루고 미루고 미루던 애드센스 결제정보 등록을 완료했는데요, 애드센스 지급 후에 잔고가 다시 0이 되니 괜스레 허전하기도 한데요, 다시! 100달러에 도달하는 날까지 파이팅해보겠습니다.

 

이상 애드센스 결제수단 등록하는 방법 소개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