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금융상식

 

* KB증권 알림톡

* LG엔솔 공모주 청약 결과 발표

* 그 결과는...!?

 

 

KB증권 알림톡 / LG 엔솔 청약결과 / 균등배정 1주 받음

 

 

안녕하세요! 소금상식입니다.

저는 KB증권으로

LG엔솔 공모주 청약을 했는데요

 

📢

이전 포스팅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2022.01.18 - [소소한 금융상식/알아두변 돈이되는 정보] - 주린이의 공모주 청약하기 전 체크리스트 +LG에너지솔루션(LG엔솔) 정보

 

주린이의 공모주 청약하기 전 체크리스트 +LG에너지솔루션(LG엔솔) 정보

공모주 청약하기 전 알아두면 좋은 기본적인 체크리스트 ✔ 안녕하세요. 소금 상식입니다 :) 드디어 내일 ! LG엔솔(LG에너지솔루션)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이 시작됩니다. 저는 아직 주린

rimiworld.tistory.com

2022.01.19 - [소소한 금융상식/알아두변 돈이되는 정보] - LG엔솔 증권사별 경쟁률(+최종경쟁률추가) :: 미래에셋증권 공모주 청약 취소했어요 ㅠ_ㅠ

 

LG엔솔 증권사별 경쟁률(+최종경쟁률추가) :: 미래에셋증권 공모주 청약 취소했어요 ㅠ_ㅠ

LG에너지솔루션 증권사별 경쟁률/ 공모 당일 개설 가능한 증권사/ 미래에셋 공모주 청약 취소. 안녕하세요 :) 소금 상식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듯 저는 작년 SK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

rimiworld.tistory.com

 

2022.01.20 - [소소한 금융상식/알아두변 돈이되는 정보] - LG엔솔(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증거금 환급 날짜 / 수수료없이 이체하는 방법

 

LG엔솔(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증거금 환급 날짜 / 수수료없이 이체하는 방법

*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증거금 언제 환급되는지 / * 증권사 수수료 없이 이체하는 방법 / * 오픈뱅킹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소금 상식입니다. 18-19일 이틀간 눈치게임 잘하셨는지요?😁 1주라도

rimiworld.tistory.com


 

오늘(2022-01-20)

공모주 청약 발표가 나는 일자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KB증권 알림 톡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알림 톡 내용은 바로 !

공모주 청약 최종 배정 결과였네요!!

 

KB증권에서는 하루 일찍

공모주 청약 결과를 보내주네요

부지런한 KB증권.. 칭찬해👍

 

그 결과는요....!?

 

저는 처음 미래에셋에서 10주를 청약했고

경쟁률이 너무 높아서

공모주 청약 마감일인 19일

경쟁률 확인 후

 

공모주청약 당일 계좌 개설이 가능한

KB증권에서 비대면 계좌 개설을 했어요.

 

그리고 

미래에셋에 청약한 10주 취소 후

KB증권으로 갈아탔답니다.

 

무작정 거래하는 증권사에서

청약하는게 아니라

 

경쟁률경제뉴스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청약하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균등배정으로 1주

배정을 받게 되었습니다.

^^!!! 꺅

 

KB증권 공모주청약 최종 배정 결과 안내

 

 

같은 KB증권으로 공모주 청약을 했던

친정엄마가 공모주 청약이 되었다며

연락이 오셨더라고요.

 

"잉?! 오늘 청약 발표일 아닌데 일찍 발표가 났네"

"난 톡이 안 왔는데 안된 건가보다 ㅠ_ㅠ"

 

하고 아쉬워하고 있는 찰나

톡을 보니 1:20분쯤 톡이 와있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

KB증권 알림 톡을 와서 확인해보니


[KB증권] 공모주 청약 최종 배정 결과 안내

 

■ 종목명 : LG에너지솔루션

■ 총 배정수량 : 1주

-균등배정수량 : 1주

-비례 배정수량 : 0주

■ 중복청약 여부 : 해당 없음

■ 환불금액 : 1,198,500원

■ 환불일 : 2022/01/21

■ 상장(예정) 일 : 2022/01/27

 

문의 사항은 KB증권 고객센터(1588-6611)

또는 영업점에 연락 바랍니다.


ㅠ_ㅠ 청약됐구나 됐어...❤

 

그런데 환불금액이 120만 원이 아닌

-1,500원이 제외된 1,198,500원이었어요.

 

 

 

 

수수료 부분이 궁금해서

고객센터에 전화해봤는데

제 앞으로 대기자가 100명이라

대기시간이 너무 길어서 상담원 연결은

못했답니다. ㅠ_ㅠ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인것긴한데

1주가 되었는데 120만 원이 아닌

이유가 뭘까요?!

 

어쨌든 공모주 1주를 배정받아서

주린이는 너무너무 너무 기뻐요.

경쟁률을 보고 막판에 갈아타길 잘한 것 같네요.

 

그럼 상장일을 기다려봐야겠습니다.

포스팅 읽어주신 분들

청약 배정 꼭 받길 바라며

모두 모두 성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