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금융상식


희한하다. 밥을 잘 안 먹는 시기, 간식을 자꾸 찾는 시기, 자기주장이 강해지는 시기, 성장하느라 혼란스러운 시기가 겹친다. 넘실넘실 물결치듯 주기적으로 오는데 이것도 다 지나가니까 하는 생각으로 평정심을 되찾는다.


엄마! 잔소리하지 마!


네가 잔소리를 아니...? 나는 엄마한테 잔소리하지 마라고 했던 게.. 중고등학생쯤이었는데

엄마 쉬하고 싶어요


새벽 4시 30분에 일어나 쉬하고 싶다고 말해줬다.
누가 깨워도 절대 못 깨는데 아기가 날 깨우면 번쩍! 하고 정신이 차려지는 나도 신기하다.
(벽에 머리를 기댄 채 쉬하는 술 취한 꼬마 아저씨 같았음ㅋㅋ)

비가 맺혀있어~


자동차에 매료됐다. 핸들에서 와이퍼로 관심이 이동했는데, 마침 여름이라 비가 많이 와서 와이퍼가 작동하는 장면을 많이 보여줄 수 있었다. 비가 그쳐 와이퍼를 끄거나 잠시 멈추면 아직 비가 맺혀있어서 와이퍼 다시 켜야 돼~! 하고 이야기한다.

즐겨 부르는 노래


아기 상어, 솜사탕, 간다 간다, 삐약삐약 병아리 등. 노래를 참 안 부른다고 생각했는데 부쩍 노래를 즐겨 부르기 시작했다.ㅎ 집에서 내가 불러줄 땐 안 따라 부르더니 어린이집에서 친구들이랑 선생님이랑 같이 부르면 쏙쏙 흡수되나 보다.

밤 기저귀 떼기 시작


배변훈련으로 낮 기저귀는 뗐는데 자고 일어나면 기저귀가 젖어있을 때가 있어서 준비될 때까지 기다렸다. 같은 반 조동 아기가 낮 기저귀와 밤 기저귀를 동시에 뗏다길래 우리 아들도 가능하겠다 싶어 6월 중순부터 시작!

18목 성공 19금 실패 20토 성공 21일 실패 22월 성공 23화 실패

실수를 해서 어린이집에 조언을 구했더니 도움을 주셨다.

잘할 수 있을 거야 우리 아들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