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금융상식

안녕하세요. 요즘 연말정산 기간이죠.

저는 제작년에 체크카드, 신용카드 소비가 많아가지고 연말정산 자료 출력할때 깜짝놀랐었거든요,

그리고 2017년도엔 지출의 폭을 줄이자!! 하고 다짐하고 카드사용을 의식적으로 줄인 결과

크게 차이가 없었다고한다.

 

이미 커진 소비의 폭은 줄이기 쉽지않은 것 같아요.

애초에 씀씀이를 키우지 않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뭘 하나 질렀던걸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ㅎㅎ(?)..

택배가 왔어요.

기분전환을 위해서 예쁜걸 질렀어요. 얇죠?

삭둑싹둑

택배 봉투 안에 살구색 마스킹 테이프로 동봉된 붕어빵 봉투같은 봉투가 또 들어있습니다.

주말에 아무생각없이 페북 피드를 보다가 예뻐가지구용 지름..

기분전환엔 쇼핑이 최고입니다. 따봉따봉

틀이랑, 레이스 그리고 식물을 하나 넣어준다고 해서. 조심스레 뜯어봅니다.

귀여운 일러스트가 그려져있는 명함이예요.

.. 끝부분이 똑 떨어져있네요. 그래도 식물들은 참 예쁘죠. 보는 것 만으로도 힐링이 돼요.

SURAN

하루를 채우는 수란 만의 설렘 가득한 물건들을 만나보세요.

 홈페이지 주소 www.suranday.com

유투브 채널 youtube.com/c/suran_day

인스타 @suran_day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까 여러가지 DIY 키트들이 있네요. 가끔씩 들어가봐야지..

(DIY는 Do It Yourself 의 약자입니다!! 직접 만들어 보는거예요.)

메이드 인 터키. 난생 처음 보는 수틀.

수틀 상단에 있는 나사를 돌려서 풀어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안쪽에 있는 동그란 틀이 분리가 되요.

사포질이 잘 되있는 부드러운 나무입니당. 이상한 중국산 나무가 아니예요.

레이스는 꽃레이스, 나비레이스 두가지가 더 있어서, 추가로 구입할 수 있어요.

하지만 저는,

기분전환용이기때문에 그냥 기본구성레이스로 만족했습니다.

사진찍은거 보니까 대각선으로 놓고 했어도 예뻤겠다..

저는 무늬가 수평으로 오게 놓고 고정시켰어요.

안쪽틀을 넣고 레이스가 살짝살짝 움직일만큼만 나사를 쪼여서 팽팽하게 만들어줍니다.

재밌당. 하루 종일 머리굴리는 일 하다가 퇴근하고오면

이렇게 아무 생각없이 그냥 예쁘고 기분좋은 취미 생활 하니까 기분이 좋네요.

레이스 무늬는 이렇게 생겼어요. 무난무난 예뻐용.

뒷쪽 튀어나오는 부분의 레이스를 잘랐어요.

어차피 뒤집으면 안보이기 때문에

너무 바짝자르면 나중에 느슨해졌을때 당기기 어려울 것 같아서 적당히 잘라냈습니다.

 

제가 이걸 왜 샀느냐하면요.

보석함이라쓰고 귀걸이 사면 주는 플라스틱 통이라 읽는 보석함에

목걸이랑 귀걸이를 섞어서 담아놓거든요.

약속시간이 다가왔는데 가끔 두개가 꼬여서 안풀릴때가 있어요...

허핳ㅎ.하.. 후하후하

이렇게요.

그래서 목걸이만 따로 보관하고 귀걸이는 여기 꽂아서 보관할꺼예요.

제가 자주 끼는 귀걸이 두개입니다. ♥

(목걸이와 꼬이는 주범들...ㅂㄷ)

왼쪽은 생일때 선물 받은거구요, 오른쪽은 로이드에서 산건가..?

이렇게 레이스 구멍에다가 꽂아서 보관하면 되요.

예쁘지않나요?ㅎㅎㅎㅎ

 

이상 오늘의 취미생활 겸 지름이었습니다.

안녕히주무세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