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금융상식

안녕하세요.

곧 다가올 출산을 위해서 하나씩 하나씩 육아용품을 준비중인 소금상식입니다. ^_^

 

주변에서 육아용품도 선물로 주시고, 중고로 물려받은 용품들도 많아서

출산가방에 넣고 아기방에 차곡차곡 정리만 해놓다가

 

문득 병원과 조리원에서 적어준 출산 준비물 목록 중에 겉싸개가 있는걸 보고

멘붕이 와서 급하게 준비했어요. ㅋㅋㅋㅋ

 

속싸개는 친정엄마가 사주셔서 괜찮았지만

겉싸개는 도대체 뭐람...??? 동공지진 

 

 

엄마가 속싸개 사주신다 하실때에도 요즘 스와들업이 있어서 없어도 괜찮다며 ㅋㅋㅋ

이후에 알게되었지만 스와들업을 싫어하는 아기도 있다고해서..

스와들업은 M사이즈로 하나만 샀고 속싸개 사주신거에 굉장히 감사해하고있습니다. 

 

먼저 출산한 친구들에게

 

"나 우주복 물려받은거 있는데 이거 입히고 병원&조리원 퇴소해도 괜찮아??"

 

하고 물어봤었는데, 겉싸개는 사놓으면 예방접종할때에도 쓰고

깔아두고 이불로도 쓰고 한다니,

잠깐 & 몇번 안 쓰는 육아용품이긴하지만 없으면 너무 불편할것같아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야무지게 잘 써야지.. 뽕뽑아야지.. 다짐 또 다짐.

 

그리고 폭풍 검색끝에 베베누보 신생아 겉싸개를 주문했답니다.

끝없는 준비와.. 끝없는 쇼핑과 택배수령과... 무한루프입니다.

 

포털에 '겉싸개'를 검색해보았습니다.

가격대는 최저가 만원 후반대부터 7만원 초반대까지 천차만별이었어요.

 

제 기준

 

겉싸개를 고를 때 고려할 것★ 

 

아기가 2월생이기때문에, 날이 따뜻해질것을 대비해서 너무 두껍지 않은것으로 골랐구요.

몇번 사용하지 않을것이기때문에 너무 고가의 제품은 제외시켰어요.

그렇지만 신생아때 사용 할 것이기 때문에 부드럽고 순한 소재로 고르자.

하여!!

(왈라부 겉싸개가 디자인이 귀여워서 후기가 많던데, 제 취향이 아닌관계로 패스.. 하고!!)

 

베베누보 오가닉 신생아 겉싸개로 골랐습니다. (내돈내산... 광고 좀 들어오면 좋겠다)

 

베베누보 겉싸개 디자인

베베누보 겉싸개는 위에 귀여운 토끼 귀가 달려있어요. ㅋㅋㅋㅋ 핵귀엽...

겉의 패턴들이 맘에드는게 많아서 한참을 고민하고 구스인라인으로 골랐는데 귀엽쥬..?ㅎㅎㅎ

 

디자인은 아래 정중앙부터 시계방향으로

다이너소어 / 구스인라인 / 쿠킹레빗 / 플라잉엘리 / 타이니그리드 / 조이바니 / 라쿤베어 / 모던도트그레이

입니다.

(구스인라인, 조이바니 둘중에서 한참 고민했었죵..ㅋㅋ)

 

그럼 택배를 뜯어보실까요?

 

겉싸개 택배샷
bebenuvo
네 잘알겠습니다.
아기가 태어나면 한시도 눈을 뗄 수가 없을것같아요..
세탁방법입니다.

 

열에 약한 소재라 그런가봐요. 손세탁에 뉘어서 자연건조하라고 되어있네요. 탈수는 괜찮겠지..?

 

베베누보 신생아 오가닉 겉싸개에 대한 상세 정보입니다.

신생아가 태어나 처음으로 사용하는 침구이기에 아무런 화학처리가 없는 천연 그대로의 목화원단을 사용했습니다.

기본에 충실한 오가닉 코튼 안감

안전한 원단 3년 이상 농약이나 화학 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재배된 면이라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자극없는 원단 화학처리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촉감이 부드러워 피부자극 걱정없이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기능성 원단 땀 흡수와 통기성이 뛰어나 청결하게 사용 가능하고 정전기가 잘 일어나지 않습니다.


실용적, 편리성이 뛰어난 극세사 겉감

실 간격 2/100mm의 촘촘함
이 진드기 및 유해물질을 차단합니다.
뛰어난 흡수력과 탈수력으로 수시로 세탁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이부분은 더 사용해봐야 알 수 있을것같아요. 세탁방법대로 세탁하면.. 짤수도 없고... 이음새부분 건조가 조금 오래걸리긴한데, 다른 두터운 소재보단 빨리 마르긴하니까요. 흠흠)

소재 : 겉감 - 폴리에스터 100%
        안감 - 면 100%(오가닉)

Made in Korea 


그 외 특징들입니다. 

뛰어난 흡수력과 탈수력 / 진드기 없는 원단 / 정전기와 먼지 제로 / 체온조절이 미숙한 신생아를 위한 머리 보호 후드 with 귀여운 토끼귀(♥) / 발을 따뜻하게 체온을 유지시켜주는 안락한 발 보낭 (아이가 밑으로 빠지지 않도록 안정감 있게 감싸줍니다.) / 안정감 있게 한번 더 감싸주세요. (겉싸개 고정 끈) / 표백제, 형광증백제로부터 안전


가격대비 넘 좋네요.

 

겉싸개를 펼쳐보았어요.

 

단렌즈로 찍어서 전체가 다 안보이네요(식탁 의자에 올라가서 찍은게 이정도.. ^_^)

가로 세로 90x76cm의 사이즈예요. 연한 회색에 귀여운 오리와 작은 꽃그림이 있어요. ㅎㅎ

아랫쪽으로는 발이 빠지지 않도록 주머니 형태로 되어있어요. (마음에 드는 부분. 1)

귀여운 토끼 귀가 달린 모자 부분입니다.

신생아 딸꾹질 하는 이유 알고계세요 ? 

체온을 조절하는 능력이 미성숙해서라고 해요.

그 때 머리에 모자를 씌워 따뜻하게 해주면 신기하게도 딸꾹질이 멎는다고 합니다.

(인생은 실전.. 글과 영상으로 배운 육아정보. 저도 아기가 태어나고 겪어봐야 알겠죠. ㅠ_ㅠ)

 

아무튼 모자가 일체형으로 붙어있어서 좋네요. 귀욤귀욤.. (마음에 드는 부분. 2)

바깥쪽으로 베베누보 텍이 붙어있구요.

 

홈페이지에도 설명되어있듯 아랫쪽에 주머니형태로 발을 감싸는 부분이 있는데,

공간이 살짝 깊기 때문에 아기의 키에 맞추어 한단 접어서 사용해야 머리부분이 맞게 들어갑니다.

 

그리고 왼쪽을 먼저 접고, 

 

오른쪽을 접어서

 

요로코롬 겉의 리본으로 안정감있게 고정시켜줍니다. ㅎㅎ

 

하항.. 넘 귀엽네요. 따뜻하게 포옥 들어가있을 아기를 상상하니 엄마웃음이 절로 나와요. ㅎㅎㅎㅎ

 

강아지 인형으로 대신 ㅋㅋㅋ

까꿍♥

 

한번 세탁을 해놓은상태이구요.

진통은 짧게 순풍 낳아서 !! 건강한모습으로 퇴소하고싶네요. ㅎㅎㅎ (무섭ㅎㅎㅎ...ㅎㅎ)

 

육아는 템빨 추천템이었습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