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금융상식

어도비 포토샵 정기결제 취소수수료 없이 해지하는 방법

 

 

 

어도비 정기결제 신중히 하세요

 

포토샵 정기결제는 취소수수료가 있다!?

와... ㅋㅋㅋㅋㅋㅋ정말 황당한 일이 있었다.. 포토샵 무료 결제를 한 적이 있다. 사용 가능한 기능 중 가장 나에게 적합한 요금제로 등록을 했다. 무료 결제니까 날짜 맞춰 해지해야지 하고 아무 생각 없이 했다. 그러다가 띠용?? 2만 원이 넘는 큰 금액이 결제되길래 뭐지?? 하고 생각해보니 어도비 프로그램 정기결제였네. 한 달만 두 달만 차일피일 미루다가 사용도 하지 않고 결제금만 나갔었다. 그래서 아 이대론 안 되겠다 싶어 해지해야지 했는데, 이건 무슨 소리야?

연간 결제를 해서 중간에 해지하면 취소수수료가 있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남은 결제금액의 50프로라고?ㅋㅋㅋㅋ미치겠네. 17만 원 정도 되길래 엄마..

 

 

정품 구입해서 안심하고 쓰다가 생돈 뜯기는 기분이다.. 차라리 처음부터 대문짝만 하게 표시해놨으면 이렇게 억울하진 않을 텐데.

 

***(참고) 플랜 및 결제 - 플랜에서 나의 플랜을 조회할 수도 있고 해지할 수도 있다. 그러나 여기서 해지하면 취소 위약금이 발생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처럼 취소수수료를 모른 채 정기결제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게 뭐람... 하고 깜짝 놀라 포털사이트에 어도비 포토샵 취소수수료 검색하니 수많은 글들이 보였다. 다들 취소수수료의 존재를 몰랐고, 다행스럽게도 취소수수료를 지불하지 않고 해지하는 방법이 있다고 해서 클릭해봤다. 나는 선택사항은 동의하지 않고, 은행 상품을 가입할 때도 약관 상품설명서 등을 꼼꼼히 읽는편이며, 중요한 선택에 있어서는 신중을 기하는 편인데, 왠 취소수수료... 가입할때 보이지도 않더라 어도비야!!! 해지할 때만큼만 크게 명시해주라.. 

 

어도비 상담원 연결로 취소수수료 면제받는 방법 (with 구질구질)

 

 

 

 

그래서 블로그에서 본 방법으로 시도해봤다.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언어를 미국으로 변경하고 상담원 연결을 했다. 한국 상담원은 좀 더 까다롭고 미국 본사 상담원으로 연결해보라는 응답을 한다기에 미국으로 변경 후 상담을 진행했다. 우리 친구 파파고와 함께.

 

 

 1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데스크톱을 켠다.

우측 상단 프로필 클릭 - 어도비 계정 클릭한다. 그러면 새 창이 하나 뜬다.

 

 

 2 창의 맨 하단에 지역 변경 메뉴에서 미국으로 변경 후 어도비 도움말 센터에서 채팅 연결한다.

먼저 지역 변경을 선택하여 미국으로 바꿔준다. 지역 변경을 하는 이유는 설정된 언어 국가의 고객센터로 연결되기 때문이다. 위에서 말한것처럼 한국상담원으로 해결을 보는사람들도 있지만, 미국본사에 연락해보라는 응답이 나오기도하고, 한국상담원 연결이 어렵기때문에 지역변경을 하는 것이 좋다. 'United States(미국)'으로 변경을 한 뒤,

도움말센터 - Adobe 도움말 센터를 클릭하면 또 새창이 하나 뜬다.

여기서 상단 메뉴 중 Help & sSupport를 클릭하면 파란 버튼의 Contact us 가 뜬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상담원 연결이 가능한 창이 뜬다. 우리의 목표는 챗봇에서 상담원 연결까지 되어야 한다.

 

이렇게 챗봇이 자동상담을 시작한다. 영어다. 괜찮다. 파파고가 있다.

 

 

 

 3 상담원과 채팅 연결 및 취소하려는 이유 본격적으로 설명하기 

챗봇에 Hi는 왜 했을까?ㅋㅋ 아무튼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플랜을 취소하고 싶다고 한다.

그러면 플랜을 취소하고 싶은 게 맞냐고 묻는다. 여기서 YSE클릭을 한다.

그러면 링크를 보내주는데 취소할 수 있는 링크다. 마찬가지로 취소 수수료가 발생하는 링크이다. (...)

플랜 취소에 성공했냐고 물어보면 NO라고 대답한다. 그리고 또 링크를 보내 주고 나면 도움이 되었냐고 묻는데 이때도 NO라고 대답한다. 그러면 상담원과 채팅할지 물어보는데, 'Yes, chat with an agent'를 클릭한다.

 

상담원에 연결되면 친절히 응답해준다. 하지만 상담하다 보면 일정한 패턴으로

 

"질문 > 3개월 무료 이용권 추천 > 낮은 버전으로 변경 추천 > 약관 읽어봐라 > 방법 없다" 무한반복이다.

 

블로그에 나와있는 웬만한 방법을 써봤는데도 첫 번째 상담원은 방법이 없다고 했다. 후..... 열 받네 포토샵 좋은 건 알겠는데, 이런 식으로 더 이상 안 쓰고 싶게 만들다니.ㅎㅎ.....

 

그래서 다른 상담원으로 연결 후 다시 이유를 설명했다. 진짜 주거니 받거니 주거니 받거니, 와 또 안 해 주려 그러네.. 30분간 상담 끝에!!! 이번만은 면제해주겠다고 했다. 후.. ㅋㅋㅋㅋ

 

이렇게 사람 by사람으로 취소수수료 면제해주는 것도 황당하고, 무료 이용을 미끼로 자동 결제 후 취소를 어렵게 만든 것도 너무 황당하다. 어쨌거나 ㅠㅠ 취소 수수료 없이 해지하게 되었다.

 

어도비 정기결제 취소수수료 없이 해지한 방법 

내가 제시한 이유는 아래와 같다.

 

 

 

  • 정기결제를 했는데 취소수수료가 있는 줄 몰랐다.
  • 지금은 구직 상태라 금전적으로 힘들다.
  • 정기결제인 줄만 알았지 취소수수료가 있는 줄 알았다면 구독에 신중했을 것이다.
  • 구버전 CD가 있어 그걸 사용하면 된다.
  • 새로운 회사에 취직하면 어도비 정기결제를 다시 하겠다.
  • 나는 취소수수료 없이 해지한 경우를 많이 봤다. 왜 고객 중심의 어도비에서 면제해주는 사람은 해주고 경우에 따라 다르냐. 

 

 등등등... 진짜 구질구질하게 사정사정했다... 

진짜... 도돌이표처럼 매뉴얼대로 상담을 하는 듯 보이는데 포기하지 말고 꼭 성공하길 ㅠㅠ...

구질구질해도 된다. 정기결제 가입 시 취소수수료를 몰랐던 사람이 더 많을 것이다.

 

포토샵 정기결제는 신중히..

포토샵 무료 이용을 위해 카드 등록을 했다면 유료 전환 날짜 전에 해지하시길..

취소수수료 내지 않는 방법이 있으니 블로그 검색 후 파파고와 함께 꼭 성공하시길...

어후 진짜 사람 구질구질하게 만드는 어도비다...

 

 

 

 

2022.01.09 - [정보/소소한 팁] - 집에서 휴대폰 잃어버렸을 때 찾는 방법(무음모드여도 OK )

 

집에서 휴대폰 잃어버렸을 때 찾는 방법(무음모드여도 OK )

휴대폰 잃어버렸을 때 찾는 손쉬운 방법 무음모드를 해놨는데 휴대폰을 찾을 수 없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방법입니다. 휴대전화 찾는방법 링크 https://myaccount.google.com/find-your-phone?pli=1 휴대

rimiworld.tistory.com

2022.01.01 - [경단녀의 구직일기/ITQ] - ITQ 응시결과 확인 하기(모바일/PC) - 한글 465점(A등급), 엑셀 490점(A등급)

 

ITQ 응시결과 확인 하기(모바일/PC) - 한글 465점(A등급), 엑셀 490점(A등급)

안녕하세요! 소금 상식입니다. 성적을 사람이 직접 채점하는 시스템이라, 확인하기까지 꽤 시간이 걸렸던 ITQ 시험성적이 드! 디! 어! 나왔습니다. 저는 2021년 제12회 ITQ정기시험(2021.12.11)에 한글

rimiworld.tistory.com

2021.12.30 - [정보/응용프로그램] - 엑셀 표 그림으로 어떻게 저장해요?

 

엑셀 표 그림으로 어떻게 저장해요?

엑셀 작업을 하다 보면 표를 그림으로 저장해서 다른 프로그램에서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 표를 그림으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필요한 프로그램은 엑셀

rimiworl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