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금융상식

ITQ 응시결과 상세하게 확인하는 방법

내가 이 점수를 받은 이유?

 

 

 

안녕하세요! 소금 상식입니다.

 

성적을 사람이 직접 채점하는 시스템이라, 확인하기까지 꽤 시간이 걸렸던

ITQ 시험성적이 드! 디! 어! 나왔습니다.

 

저는 2021년 제12회 ITQ정기시험(2021.12.11)에 한글과 엑셀을 응시했었고,

무려 2021.12.30일에 성적 발표가 된다고 해서 그냥 새까맣게 잊고 있었어요.

 

그리고 어제 학원에서 보내주신 문자를 보고서야 '오!! 드디어 성적확인 날이구나' 했답니다.  모바일로 확인하면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성적확인 방법은 모바일과 PC버전 두 가지가 있는데요. 모바일에서는 간단히, PC에선 상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모바일로 확인하기

ITQ 시험성적을 폰으로 확인하면 아래와 같이 합격여부와 등급, 그리고 점수를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TQ 시험 응시결과

감기에 걸려서 병원에 있었는데 점수를 보고 기분이 좋아졌었어요. ㅎㅎ

한 달 동안 내일 배움 카드 국비 학원에 다니면서 컴활 2급과 ITQ를 공부하기 위해

아기도 어린이집에 일찍 보냈고ㅠ, 주차공간이 협소해 도보로 20분 걸리는 거리를 왔다 갔다 했었거든요.

 

 

아기한테는 조금 미안한 마음이 들었지만 덕분에 자격증도 따고 살도 빠졌답니다... ㅎㅎㅎㅎ

 

  2  PC에서 확인하기 

PC에서 확인하면 내가 받은 점수에 대한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KPC 자격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합니다.

메인화면 좌측 하단에 보면 합격자 발표 탭이 있는데 가장 최근 발표 순으로 있습니다.

클릭하면 바로 성적확인이 가능합니다.

응시한 시험명을 확인하고 나의 성적 보기를 클릭합니다.

저는 한글과 엑셀을 응시했기 때문에 두 과목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합격여부에서 등급을 확인하실 수 있고, 성적 분석서비스를 클릭하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상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는데요. 3차에 걸친 정확한 채점을 통해 성적분석 결과가 나왔다는 문구가 눈에 띕니다. 

 

 

먼저 한글 상세 응시결과입니다.

ITQ 한글 시험의 각 문항별 배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ㅇ기능평가 1(배점 50점)
ㅇ기능평가 2(배점 100점)
ㅇ기능평가 3 (배점 40점)
ㅇ기능평가 (배점 110점)
ㅇ문서작성 능력 평가 (200점)

 

저는 다 했다고 착각하고 나중에 한번 더 훑어볼 때 문단 번호를 주지 않은걸 발견했는데요.

연습하던 것처럼 똑같이 했는데 아래와 같이 되지 않고

1. 안녕하세요
    가. 소금 상식입니다
2. 감기 조심하시고
    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1. 안녕하세요
    가. 소금 상식입니다
1. 감기 조심하시고
    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렇게밖에 안돼서 당황했답니다. ㅠ_ㅠ..... 단축키만 공부하고 가서 다른 방법을 몰랐던 게 실수였어요. 그래서 감점이 크네요. 그리고 그림 감점이 있는데 이건 당연히 맞다고 생각했는데 감점이 있는 걸 보니... 생각지도 못한 부분이었나 봅니다.

도형 및 글상자의 크기를 고정하지 않은 경우 크기가 변경될 수 있어 감점처리될 수 있습니다.!!!!

라고 되어있네요. ㅎㅎㅎㅎㅎ 아쉽네요.. 배운 대로 했는데...

다음으로 엑셀 응시결과입니다.

함수는 자신이 없었는데 아는 것만 나와서 정말 다행이었어요. 다만 차트에서 '아 이건 내 결과물이랑 좀 다른데?!' 하는 부분이 있었는데 역시 ㅠ_ㅠ 감점이 있네요.

 

 

 

 

 

 

ITQ 엑셀 시험의 각 문항별 배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ㅇ제1작업 (배점 240점)
ㅇ제2작업 (배점 80점)
ㅇ제3작업 (배점 80점)
ㅇ제4작업 (배점 100점)

축서식 및 데이터 레이블에서 감점이 있었네요. 그래도 감점이 낮은 걸 보니 중대한 실수는 아닌 것 같아 다행입니다.

시험지가 흑백으로 출력되어 나오기 때문에 차트 부분은 좀 더 꼼꼼히 봐야겠더라고요.

차트에 테두리가 있었는데 시험 응시할 때에는 테두리 주는 방법을 몰라서 ㅠ_ㅠ

이후에 수업을 들으며 '이 부분은 100프로 틀렸구나' 싶었어요.

 

이상 ITQ 시험 결과 및 시험결과 상세 확인하는 방법이었습니다.

 

ITQ는 초등학생들도 응시할 만큼 생각보다 쉬운 시험이지만, 취업할 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단기간에 준비해서 도전해볼 만한 자격증 시험인 것 같습니다. 또한 한글/엑셀/파워포인트는 실무에서도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기 때문에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1월 초에 ITQ 파워포인트 시험에 응시하는데요. A등급을 받아서 OA마스터를 받는게 목표입니다.

 

포스팅 보시는분들도 시험 준비 잘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11.23 - [경단녀의 구직일기/ITQ] - 내일배움카드 :: 컴활2급 ITQ 자격증시험반 #1 첫번째 수업

 

내일배움카드 :: 컴활2급 ITQ 자격증시험반 #1 첫번째 수업

 안녕하세요. 소금 상식입니다. 국비지원금으로 수강할 수 있는 내일 배움 카드 '컴활 2급 ITQ 자격증 시험반' 수업을 듣고 왔는데요. 공부한 것을 복습할 겸 포스팅해놓으려 합니다.  기대하고

rimiworld.tistory.com

2021.11.23 - [경단녀의 구직일기/ITQ] - 내일배움카드 :: 컴활2급 ITQ 자격증시험반 #2 두번째 수업

 

내일배움카드 :: 컴활2급 ITQ 자격증시험반 #2 두번째 수업

안녕하세요. 소금 상식입니다. 오늘도 국비지원금으로 수강할 수 있는 내일 배움 카드 '컴활 2급 ITQ 자격증 시험반' 수업을 듣고 왔습니다. 공부한 것을 복습할 겸 포스팅해볼게요. 오늘은 지난

rimiworld.tistory.com

2021.12.30 - [정보/응용프로그램] - 엑셀 표 그림으로 어떻게 저장해요?

 

엑셀 표 그림으로 어떻게 저장해요?

엑셀 작업을 하다 보면 표를 그림으로 저장해서 다른 프로그램에서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 표를 그림으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필요한 프로그램은 엑셀

rimiworld.tistory.com

2021.12.13 - [경단녀의 구직일기/ITQ] - ITQ 시험 합격 등급이 몇점인가요?

 

ITQ 시험 합격 등급이 몇점인가요?

ITQ 자격시험 몇 점 받아야 A등급인가요? 취업을 위해서 자격증 준비하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정보기술 활용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인 정보기술자격(ITQ)은 500점 만점을 기준으로 A, B, C 등급으로

rimiworld.tistory.com

2021.12.13 - [경단녀의 구직일기/내일배움카드] - 컴퓨터활용능력 2급, ITQ 시험 후기 및 공부 방법 / 일주일 공부해서 컴활 필기 합격!

 

컴퓨터활용능력 2급, ITQ 시험 후기 및 공부 방법 / 일주일 공부해서 컴활 필기 합격!

안녕하세요. 소금 상식입니다.^^ 저는 지난 주말 ITQ 자격시험과 컴활 2급 필기시험을 치고 왔습니다. 국비지원 학원에서 ITQ는 시험일정에 맞게 진도를 나갔지만, 컴활은 아직 진도를 다 빼지 못

rimiworld.tistory.com

2021.11.22 - [정보] - 한글 무료로 다운로드 받는 방법 :: 한글과 컴퓨터 공식 홈페이지

 

한글 무료로 다운로드 받는 방법 :: 한글과 컴퓨터 공식 홈페이지

안녕하세요. 소금 상식입니다. ^^ 오늘은 "한글 프로그램 무료로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집에 한글 프로그램이 없는데, 급한 문서작업을 위해 꼭 사용해야 되는 분

rimiworl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