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금융상식

내 돈 내산 리뷰 아기 보습제 추천 피지오겔 프로 리스토어링 로션

 

 

안녕하세요 :) 소금 상식입니다. 오늘은 돌 전 아기의 구강기와 이앓이 대처 하기. 그리고 저희 아기가 자라면서 겪었던 피부 트러블의 양상과 효과적이었던 내 돈 내산 보습제에 대해 포스팅해볼게요.

아기의 매력은 통통한 볼살

어느 아기나 그렇듯 저희아기는 볼살이 아주 오동통통~포동포동 귀여운 아기입니다.

볼살 통통... 퓨어해

 

아기의 구강기

(부제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아기의 발달과정에서 입으로 사물을 탐색하는
구강기가 오는데, 특히 치아가 뿅! 하고 나오기 전부터 잇몸이 간질간질~하며 물만 한 것이 있으면 일단 손으로 잡고 잘근잘근 하는 게 아기의 하루 일과 중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아기사자 쿠앙 !

 

 

 

 

아기 구강기에 좋은 것

구강기에는 아기가 안전하게 깨물고 놀 수 있는 실리콘 치발기나, 엄마 손가락에 끼워서 쓰는 실리콘 칫솔로 부드럽게 잇몸 마사지를 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이유식을 먹는 아기라면 특히 나 칫솔질이 중요합니다.)

아기 구강기와 이앓이에 좋은 실리콘 치발기

 

손가락에 끼워서 사용하는 실리콘 칫솔 / 마더케이 제품


제가 수시로 잇몸 마사지를 해줄 수가 없었기 때문에 소근육 발달과 눈과, 입, 그리고 손의 협응력을 키우는데도움이 될 수 있도록 손목에 끼우는 치발기나 아기가 잡기 쉬운 형태의 치발기를 몇 개 구비해두고 (아가방 제품, 선물 받은 바나나 치발기 등) 소독해서 돌려가며 사용했습니다.

 

아기 이앓이에 도움 되는 것

이가 올라오려면 아가들의 여린 잇몸을 뚫고 나오기 때문에 이앓이를 하게 됩니다.

엄마 잇몸이 간지러워요


이때 많이 칭얼거리고 보채는데 저는 그런 날에치발기를 차갑게 냉장보관했다가 아기한테 주곤 했습니다. 시원해서 그런지 칭얼거리는 게 100에서 60 정도는 줄어들더라고요. 그것만으로 감지덕지 ㅠ_ㅠ

그래서 치발기와 실리콘 칫솔을 아주 유용하게 사용했답니다.❤

침독을 유발하는 치발기

그런데 치발기나 영아용 실리콘 칫솔 중 아기 목구멍을 찌르는 것을 방지하는 받침이 치발기가 있는데요.

ex. 바나나 모양 등..

 

(좌)바나나 모양의 치발기 / (우) 꽃받침 모양의 실리콘 칫솔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목적이 있지만 반대로 받침 때문에 침독이 생기는 대참사가 생깁니다. 앞서 말했듯 저희 아기는 볼살이 입술보다 나와 있을 정도로 통 통했기 때문에 구강기 동안 침독과 동전 습진으로 힘든 시기를 보냈어요.

침독인지 동전습진인지 뭔지 모를 피부트러블
가슴팍에도 푸석푸석하게 올라온 피부트러블


처음엔 작게 시작했다가 점점 얼룩덜룩 번지고 볼 전체가 빨개지기도 하고 흔히 모든 아기들이 겪는 거라 지나가면 괜찮아지겠지 크면 괜찮아지겠지 하다가도하다가도 엄마 마음엔 안 그렇잖아요. ㅠ_ㅠ

 

아기 발목에 올라온 트러블

 

또 동시에 발목에는 알 수 없는피부 트러블이 올라와제가 맘고생을 했었어요. 처음에는 벌레에 물린 듯 보이더니 아기도 가려운지 그쪽 다리만 바닥에 슥슥 문지르더라고요. 아직 소근육이 세세하게 발달하기 전이라 손으로 긁지 않아서 다행이었어요.

아래는 트러블이 올라온 사진이에요 !! 불편하신 분 스크롤 휙 휙 넘기세요!!

발목에 올라온 트러블


100일쯤 생겼었는데 9개월쯤 되면 괜찮아질 거라는 의사 선생님의 말과는 달리 9개월이 지나도록 아주 오랫동안 달고 살았어요. 처음엔 아주 작게 시작해서 가면 갈수록 점점 번지는 게 보였어요. ㅠ.ㅠ.. 그리고 진짜 심할 땐 발목 전체적으로 번져서 진물이 나오고 딱지가 앉고.. 그랬답니다.

근처 유명한 소아과도 가보고 큰 병원도 가보고, 심지어 대학병원도 가봤는데 병원마다 종류와 강도가 약간씩 다른 항생제랑 스테로이드제를 처방해주시더라고요. 그리고 가는 곳마다 공통적으로 자라면 괜찮아질 거니 보습에 신경 써주라고 하셨어요.

 

 


그런데, 약을 꽤나 오래 바르면 괜찮아졌다가도 또 끊으면 걷잡을 수 없이 올라오고 아기는 간지러운지 긁고 저는 흉 질까과 걱정되고 악순환의 고리었어요.

 

연고와 함께 사용했던 로션

침독과 동전 습진에 도움이 됐던 촉촉한 아기 보습제(로션, 크림)


그러다가 지인분이 본인 아기도 침독 때문에 고생해서 써봤는데 괜찮더라피지오겔 프로 리스토어링로션써보라고 추천해주시더라고요. 신생아 때는 쁘리마쥬 태열 키트를 썼었는데 가격의 압박에 도저히 쁘리마쥬는 못 사겠고, 그때쯤은 효과가 있든 없든 일단 사보 자하는 심정이었기 때문에 바로 주문해서 택배로 받아보았습니다.

 

피지오겔 프로 리스토어링 로션 / 내돈내산

 

피지오겔 프로 리스토어링

내 돈 내산 찐 리뷰


효과는요? 아주 좋았습니다. 만족 만족 大만족! 저는 일단 사보고 안 맞으면 내가 바르지 뭐 하고 주문했어요. 피지오겔 레드 수딩 ai로션이 저한테 잘 맞아서 쓰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일단 믿고 주문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아기 피부에 잘 맞아서 지인분이 너무 고마웠답니다.

피지오겔 로션 아기 동전습진과 침독에 좋아요!


피지오겔 프로 리스토어링 라인크림이랑 로션이 있는데요 초반에 저는 크림과 로션을 같이 사용해줬어요. 로션은 살짝 묽은 편이고 크림은 보통의 크림제형이었어요. 향은 무향입니다.

 

피지오겔 프로 리스토어링 로션 정보

  • 깊은 보습감 / 자극받은 피부, 민감 반응성 피부, 건조한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 특별히 고안된 제품.
  • 모공을 막지 않으며(논코메도제닉) 저자극의(하이포 알러제닉) 제품입니다.
  • 건조함으로 인한 피부 가려움을 진정시켜줍니다.
  •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주고, 피부를 부드럽고 매끈하게 해 주어 눈에 띄게 건강해 보이는 피부로 가꾸어 줍니다.
  • 정기적 사용 시 피부 보습이 오래 지속되어 건조를 방지해 줍니다.

피지오겔 프로리스토어링 로션

사용법

마사지하듯 두드려 흡수시켜줍니다.

 

 

 


발림성은 아주 부드럽게 펴 발리고 펴 바르면 흡수가 빠른 편은 아니지만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톡톡 두드리거나 문질러주면 로션만으로도 보습막을 형성한 듯 촉촉합니다.

 

프로 리스토어링 크림 제형



몇 번 사용하니 눈에 띄게 좋아지는 게 보였고 두통 정도 쓰니까 확 괜찮아지더라고요. 침독으로 고생 중인 아가가 있다면 꼭꼭 한번 써보시길 바라요. 강력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애바애(애기 by 애기)니까요. 참고하셔서 선택하세요 :)

※2020년 4월에 피지오겔 ai리페어 제품이 피지오겔 프로 리스토어링 제품으로 리뉴얼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저희 아가는 리뉴얼된 상품을 썼어요!

 

이후 피부의 상태

얼굴에 난 동전 습진과 침독뿐만 아니라 다리에 났던 의문의 피부 트러블도 싹 나았답니다. 다리에 났던 건 약도 발라가며 같이 케어했어요.

그리고 이후에는 어떤 로션을 써도 피부 장벽이 좀 튼튼해졌는지 괜찮아서 유목민처럼 이것저것 써보다가 아토팜 로션을 사용 중이에요.



200ml 기준 피지오겔 프로 리스토어링 로션2만 원대 후반이고 아토팜은 가격이 천차만별이긴 한데 만원 중후반이라 가격적인 부분도 고려해서 아토팜으로 갈아탔어요.



그리고 작년 겨울... 아토팜 '로션'만으로 보습이 안되길래 아토팜 '크림'을 사서 사용했는데요. 복합적인 이유이겠지만.. 또 얼굴에 뭐가 올라오더라고요.

1. 따뜻하고 건조하게 자서.
2. 음식 알레르기 때문에.
3. 아토팜 크림이 안 맞아서.

 


세 가지의 이유를 생각해봤는데
일단은 크림을 바꿔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최근 다시!!

피지오겔 리스토어링 로션을 주문했답니다.

 

얼굴 라인과 입 주변을 따라 오돌토돌하게 올라와서 또 엄마 걱정을 시키네요 ㅠ_ㅠ 이번에도 바르고 좋아졌으면 좋겠네요. 효과가 있길 바라며 괜찮아지면 포스팅에 추가해드리겠습니다.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도 아기 피부 트러블 때문에 걱정되셔서 오셨을 텐데요.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이상 아기 침독과 피부 트러블에 효과적이었던 피지오겔 프로 리스토어링 로션과 크림 정보 및
아기 보습제(로션 크림) 추천 내 돈 내산 찐 리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