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금융상식

 

 

 

안녕하세요. 소금상식입니다. 이른 장마가 시작되었죠. 며칠 전 까지만해도 뭉게구름이 떠 있는 청량한 초여름 하늘을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았죠. 하지만 창문을 열면 습기가 훅 들어오는 장마철이 되었어요.

 

요즘 어떤 신발을 즐겨 신으시나요? 장화나 크록스가 비오는 날 편하고 좋지만 직장인이라면 항상 편한 패션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가오면 운동화가 젖어 축축해서 불편하지 않으셨나요?

 

운동화를 신고 출퇴근 하는 직장인들이라면 참고하시면 정말 괜찮을만한 제품이 있어 리뷰를 가지고 왔습니다.

 

 

내돈내산 찐리뷰

 

1. 위닉스 뽀송 신발건조 기능

 

6월 말 이른 장마때문에 출근길이 너무 힘들었습니다. 저는 다음날에도 같은 신발을 신고가야했는데 출근길에 신발이 다 젖어버려서 너무나 곤란했답니다.

  '언제 말려 신나...'

제습기 상단의 습도 표시창과 UI / 습도가 76% 라니... !

 


 위닉스뽀송 제습기를 샀을때 함께 들어있던 신발건조키트가 생각나서 첫 개시를 해봤습니다.

 

제가 사용중인 제품은 위닉스뽀송 DO2W160-IWK 에 있는 신발건조키트입니다. (내돈내산!)

 

 

 

신발 건조 키트를 보관 할 수 있는 더스트백
위닉스 뽀송의 신발 건조 키트 (3개)

 

 

2.  사용하기 전 이렇게 생각했어요

 

제습기랑 같이 있는 키트니까 연결시키면 습기를 빨아들이겠지? 라고 생각했습니다.

 

 

3. 실제 작동 방식

 

제습과 동시에 미지근한 바람이 나오는 상단부에 운동화 건조 키트를 연결해서 바람으로 말리는 구조입니다.

 

바람이 숭숭 나옵니다

 

 

 4. 드라이기로 말리는게 빠르지않을까?

 

예전에 덜 마른 운동화를 드라이기로 급하게 말려본적이 있는데요. 드라이기를 손에 잡고 있어야해서 다른일을 할 수 없더라구요.

 

 차가운 바람으로 말리면 하루종일 걸리고 뜨거운 바람으로 말리니 손도 뜨겁고 당연히 운동화의 원단도 변형이 오고, 접착된 본드에도 영향이 가서..  빈대잡자고 초가삼간 태우는 느낌..

 

하지만 위닉스 뽀송은 그런 불편함을 완벽히 커버해주었어요.

 

 

 

 

5. 제습기 운동화 건조 키트의 장점

 

손으로 잡고 있을 필요가 없다.

 

운동화건조 키트로 위닉스 뽀송 건조기가 말려주는 동안 저는 집안일이나 아기랑 놀아줄 수 있는 시간이 생기더라구요.

 

자유자재로 움직이고 고정이 되는 위닉스 뽀송 호스 부품

 

미지근한 바람으로 변형과 손상 최소화 함.

 

제습기능으로 빠른 건조 가능함.

 

 

 그리고 무엇보다 이름대로 아주아주 뽀송하게 잘 말라서 대만족이었어요 :)

 

신발건조 키트는 아래처럼 더스트백에 들어있답니다. 그래서 보관 및 정리하기가 아주 간편해요.


키트구성이 간단한 편이지만 아래 연결순서를 참고해서 연결하시는게 쉽습니다. 딱 봤을때 어디 연결하는지 헷갈리거든요.

 

 

6. 위닉스 뽀송 신발건조키트 연결 방법

 

 

 

 


위닉스 뽀송 신발건조 키트는 총 세 피스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호스와  Y자 형태의 관, 그리고 연결부품  이렇게 세개인데요. 모두 호스와 연결해주면 됩니다.

 

홈이 있는 부분에 끼워줍니다.

 

 

홈이 없는 부분은 신발연결부와 끼웁니다.

 

제습기 상단 바람이 나오는 부분의 곡선과, 신발키트의 곡선을 방향을 맞춥니다. 그리고 격자모양에 체결시켜줍니다.

가끔 80프로일때가 있는데 습도가 쭉쭉 내려갈때의 희열이란ㅎㅎ
홈에 맞게 맞춘 모습

 

 

그러면 연결된 호스를 따라 바람이 숭숭 나오며 신발을 말려줍니다.

 

 

7. 위닉스 뽀송 신발 건조 키트 마르는 시간과 유의사항

 

✔  2시간 10분정도면 가죽+캔버스 혼합 소재 운동화 뽀송하게 말랐습니다.

 

오로지 천으로 된 운동화는 2시간 더 소요 됩니다.

 

실내 습도가 높은 날에는 조금 더 소요 됩니다.

 

✔ TIP. 물기를 어느정도 빼고 제습하면 효과가 더 좋았습니다.

 

 

 저는 운동화 세탁 후 물기를 흐르지 않을 정도로 빼고 세숫대야에 담아서 위닉스 뽀송 신발 건조 키트에 연결 해 주었어요. 

 

 

* 유의사항
바람의 온도에 의해 원단이 변형이 될 수 있고, 2시간 이상 사용시 과열 및 제품손상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2시간 작동 후 간격을 두라고 해서 예약을 걸어두고 말렸습니다.



 저는 겉이 가죽으로 된 신발이라 두시간 돌리고나니 신발의 면과면이 만나는 모서리쪽을 제외하고는 아주 잘 말랐습니다.

 

밤새 그냥 두어도 마르겠거니 했는데 미세하게 꿉꿉해서 아침에 십분정도 더 돌려주었더니 이름에 걸맞게 아주 보송하게 출근할 수 있었습니다.

 

나오는 바람이 미지근한 바람이라 변형 및 손상이 적었고, 신발을 두시간안에 마르고 다음날 신고 갈 수 있다는것에 아주 큰 매리트가 느껴졌습니다. 삶의 질이 수직상승해서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제습기를 산다는 지인들이 있으면 꼭 신발건조키트가 함께 있는 제품으로 구입하라고 강력히 추천해줍니다.

 

 

 

 

8. 위닉스뽀송 제습기 소음정도

얼마나 시끄러워요?

제습기에 신발 건조 키트를 연결한다고 소음이 더 발생하진 않았어요. 평소 제습기를 돌리는 것과 비슷한 정도입니다. 그래서 전혀 거슬리지않아요. 아기와 저 모두 일상생활 하는데 문제없는정도입니다. 그냥 뭐 하나 틀어놨네.. 싶은 정도의 백색소음이예요. (드라이기처럼 쇄앵 하고 높은소리가 아니라 웅 ~ 하는 낮은소리라 거슬리지 않습니다.)

 

9. 위닉스뽀송 신발건조키트 쓰기편한지


자바라 형태의 호스로 상단부와 연결이 되어있어서 방향조절이 유연하고 가볍습니다. 호스에 탄력성이 있는게 아니라 '또독 또독' 하고 방향조절이 용이하고 잘 고정되어 있는 소재입니다.

 

또한 호스 하단에 연결하는 Y자 형태의 부품을 신발 안쪽을 향하게 둘 수 있어 신발 말리기에 최적화된 디자인이라 느꼈습니다.

 


저는 만족만족 대만족. 

 

10. 한줄 요약 : 제습기를 살때는 꼭 신발키트가 포함된 제품을 사자.

 

신발 건조 키트가 있는 위닉스 뽀송의 쿠팡 링크 적어드립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위닉스뽀송 DO2W160-IWK 입니다. 구입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하지만 찐 내돈내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