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금융상식


안녕하세요 소금상식입니다.

2022-09-22 오전 09시 송림신협에서 유니온 정기예탁금 특판을 진행했는데요. 가입하는 과정에서 느꼈던 점이 있어 특판예적금을 가입하고자 하시는분들께 도움이 되셨음 하는 바램으로 포스팅 작성해볼게요~!

썸네일 송림신협 특판 가입시 유의사항 리뷰

송림신협 특판 정보


특판 금리는 4.5%, 한도액은 총 100억, 특판 오픈 시간은 9시였습니다. 하지만 우대이율이 적용되어 4.8프로의 금리를 받을 수 있고 세금우대 한도가 남아있다면 1.4%의 세금혜택으로 높은 이자를받을 수 있는 상품이었습니다.

유니온 정기적금 특판 정보 (송림신협) 100억한도 / 2022-09-22 9시 오픈

5천만 원씩 200명만 가입해도 끝이 나는 한도


5천만 원씩 200명이 가입하면 끝이 날정도로 한도액이 적고, 재테크 카페 등에서 많은 분들이 정보 공유를 한 상태라 한도액이 적어 치열할 것이라 예상되었지만, 그래도 시작시간이 9시 정각으로 가입하는데 문제가 없는 시간이었어요.

예상보다 높은 금리 4.5%(X) 4.8%(O)


혹시나 그전에 오픈될까 봐 대기 타고 있다가 9시 땡! 하니 특판이 뜨는 것을 보고 가입절차대로 진행했습니다. 알고 있던 4.5%보다 높은 4.8%였고, (기본금리 4.5%에 우대금리가 적용돼서 그런 듯) 특판예금 클릭 전까지 모든 선택과정을 마친 후였는데,, ㅎㅎㅎ 무려 2분 만에 마감되었습니다. 아.. 아쉬워라 ㅠㅠㅎㅎ


특판 마감까지 2분 컷


몇 번 해보니 손에 익고 금방 가입 가능했고 2분 이내로 소요되었으나 마지막 비밀번호 입력 후 대기하는 동안 버퍼링이 약간 있더니 한도 소진으로 마감이 되었다고 하더라고요. 오 마이 갓... ㅎㅎㅎ

신협 특판은 시간과의 싸움이다. 2분컷



예상치 못한 장애물은 고객확인제도였다.


저는 고객 확인제도도 진행하지 않았고 정말 빨리 진행을 했는데도 마감이 일찍 된 걸 보니 정말 빠르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고객확인제도를 진행하시는 분들은 신분증 확인까지 해야 했고 광탈하셨다고 합니다.


하지만 올해 연말까지 특판예금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므로 너무 연연해하지 말고 다음 특판을 기다려보려 합니다. 아쉽지만 신협 특판을 세 번째 진행해보니 어떻게 하면 되는지 큰 그림이 잡히네요.

연준이 발표한 2022금리 인상 계획 관련 기사

특판예금 가입 전/후에 해야 할 일


9시 전 전날 개설해놓은 송림신협 입출금에 예치할 금액 미리 입금 - 온 뱅크 로그인 등 모든 과정 마치고 대기 - 유니온 정기예금 특판 선택 후 가입 - 실패 문구 확인 - 예치 실패한 금액이 들어있는 입출금통장 계좌관리 - 해지 - 입금받을 한도 제한 해제된 타신협 통장 선택(신협 외에 금액 받을 수 없음. 한도 제한 해제된 타 신협 통장 없으면 20일 묶임.. 어쩔 수 없음)


자세한 이유는 하단 링크의 이전 포스팅 봐주세요~!

특한 가입 전 후 해야할 일입니다. 특판 당일 온뱅크 신규개설통장에 미리 돈 입금하기 / 시간맞춰 대기하고 로그인미리 해놓기 / 가입실패 시 입출금 20일 개설제한에 걸리지 않도록 해지하기



저는 지난번에 한도 제한을 해제 한 동대구 신협 계좌가 있어서 그쪽으로 받았습니다. 그리고 입출금통장 해지를 완료했어요. 이렇게 되면 입출금통장 신규 개설 20일 제한도 걸리지 않는다고 하니, 조만간 또 특판이 뜨면 도전해보려 합니다.

신협 특판 가입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소소한 금융상식을 공유하는 소금 상식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소소한 금융상식 #37 . 신협 온뱅크에서 입출금통장 20일 제한없이 저율과세로 특판예금 가입하는

안녕하세요 소금상식입니다. 특판이 쏟아져 나오는 요즘, 20일 제한에 걸리지 않고도 비대면으로 손쉽게 특판예금, 적금에 가입할 수 있는 똑소리 나는 방법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위

rimiworld.tistory.com

소소한 금융상식 #32 . 조합원 가입하여 예적금 이자 많이 받는 방법

예금 이자 많이 받는 방법은 무엇일까? 조합원 가입해서 세금우대 혜택 받기 안녕하세요:) 소금 상식입니다. 오늘은 2금융에서 조합원으로 가입했을 때 혜택이 무엇인지, 또 가입하는 방법은 무

rimiworld.tistory.com

소소한 금융상식 #6. 세금우대예탁금과 비과세 종합저축에 대하여.

티스토리를 대하는 내 안의 또다른 자아.. 안녕하세요!! 소소한 금융상식 그 여섯번째 시간입니다. 시간 참 빨라요. 일하는 주중에는 시간이 빨리 갔음하는데 주말은 천천히 갔음싶고.. 나이는

rimiworl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