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금융상식

 

라인드로잉으로 크몽승인 한번에 받은 후기

 

안녕하세요 소금 상식입니다. 오늘은 크몽 사이트에서 서비스 등록 후 이틀 뒤 승인받은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저는 '그려줄개' 라는 전문 가명으로 '갬성 풀풀 라인드로잉'을 그려주는 서비스를 등록했습니다.

 

라인드로잉을 판매하게 된 계기

라인드로잉을 판매하게 된 계기는, 취미 삼아 당근 마켓에서 그림 무료 나눔을 했는데 생각보다 수요가 많고, 사람들이 제 결과물에 만족하더라고요. 

 

당근에서 포트폴리오 삼아 무료나눔했던, 라인드로잉 리뷰

 

오...? 이거 판매해도 괜찮겠는데?! 싶었지만 당근 마켓에서 수작업품을 판매하는 건 불가능하더라고요. 처음엔 스마트 스토어에서 판매해볼까 했는데, 페이지 꾸미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될 것 같아, 이렇게 크몽에서 판매하게 되었어요. 수수료가 높은 편이지만 사업자 등록 없이 판매할 수 있다는 게, 저는 마음에 들었어요.

 

 요즘 디지털노마드로 사는 N잡러를 꿈꾸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 또한 자유롭게 워라벨 있는 삶을 꿈꾸며, 파이프라인을 만들고 나면 일하지 않아도 돈이 들어온다는 매혹적인 말에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일하지 않아도 돈이 들어오려면 그만큼 열심히 기본기를 다져 놔야 한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습니다. 세상에 쉬운 일이 하나도 없어요. ^^

 

 최근에 블로그를 꽤 열심히 했는데도 방문자에 비해 애드센스 수익이 안 나더라고요?ㅋㅋㅋㅋ 하.. 진심 의욕뚝떨이라 취미 삼아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수익을 내보는 건 어떨까 싶어 크몽에 서비스 등록을 했습니다.

 

 

크몽이란?

크몽은 재능판매 사이트입니다. 사용자로 서비스를 구입할 수도 있고, 전문가로 등록해서 서비스를 판매할 수도 있는 플랫폼입니다.

 

프리랜서 마켓 크몽.

이렇게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아주 다양한 카테고리의 프리랜서 전문가를 만날 수 있습니다. 디자인, 프로그래밍, 영상, 사진 음향 등등 큰 카테고리를 클릭하고 세부 카테고리를 클릭해서 내가 원하는 서비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디자인 카테고리.

디자인 카테고리를 클릭해봤습니다. 다양한 전문가들의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 안에서 비교해보고 고를 수 있어요.

페이지 수도 많은데 상단에 노출되는 방법은 무엇인지 차차 공부해야 할 것 같아요.

 

크몽에 서비스 등록 후 승인 언제 떨어지는지?

저는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해서 아이패드로 그린 라인드로잉을 판매하기 위해 전문가 등록 후 서비스 등록까지 마쳤습니다. 17일 자정쯤 서비스 등록 신청을 했는데, 19일인 오늘 4시쯤 승인이 났습니다. 이틀 정도 걸렸네요.

 

크몽 서비스 승인 안내 알림톡.

 

승인까지 며칠이 걸릴까 궁금해서 검색해봤는데, 개인별로 천차만별이었어요. 크몽 쪽에서 수정 요청을 하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일단 저는 가이드라인을 꼼꼼히 읽고 작성해서인지 승인이 생각보다 빨리 떨어져서 너무 기뻤습니다. 하지만 크게 어렵지 않아요. 정말 가이드라인대로 하면 됩니다. 가이드라인은 서비스 등록 할 때 이미지 탭에서 '이미지 가이드라인(자세히 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미지 가이드라인을 맞추지 않아 반려된 사람들도 많더라고요.

대표 이미지에서 SNS 홍보용 이미지를 위해 유의할 점, 상하좌우 여백은 얼마나 해야 하는지, 필수 포함 항목을 꼭 넣어서 작성하는 것, 등. 가이드라인에서 제시한 대로만 한다면 한 번에 승인받는 건 식은 죽 먹기입니다. 크몽은 확실히 아이디어스나, 다른 재능판매 플랫폼보다 진입장벽이 아주 낮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할까 말까 생각만 하고 계신다면 일단 시작해보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크몽 승인 떨어지고 나서 꼭!! 내가 올린 서비스 확인해보기.

승인이 떨어진 후 제가 올린 서비스를 확인해봤는데요. PC에서 작성했던 내용이라 모바일과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궁금했습니다. (ex. 문장 길이가 어느 정도에서 엔터 되는지, 이미지가 어떻게 보이는지 등.) 문장길이는 모바일 화면 혹이 좁으니, 당연하게도 몇 마디가 지나지 않아 줄이 바뀌었는데, 꾸민답시고 넣은 라인도 아주 이상하게 보였습니다. 그리고, 내가 올린 상세페이지 이미지를 확인했는데, 비율이 아주 가관이었어요. ㅠ_ㅠ 상세페이지를 ppt에서 길게 만든 후, 포토샵으로 이미지 사이즈를 줄였는데, 원본 비율이어야 하는데 세로 비율이 이상하게 줄었더라고요. 새벽에 너무 졸려 확인을 하지 않고 업로드한 게 화근이었어요. 그 상태로 크롭을 하고 업로드를 했으니 누가 봐도 구매하고 싶지 않은ㅋㅋ상세페이지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수정을 해야 했어요.

 

크몽 승인 떨어지고 나서 수정 버튼 누르면?!

수정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 수정 버튼을 눌렀는데, 모바일 화면에서 보니 다시 또 승인 대기가 뜨네요??ㅎㅎㅎㅎ

별다른 안내 창 없어 몰랐는데, 서비스를 올리는 작성자 마음대로 수정할 수가 없고, 크몽에 다시 승인을 받아야 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수정 후 다시 승인대기중이 뜬 상태.

수정 후 모바일에서 승인 대기 중이라고 떠서 또 기다려야 하나 ㅠ_ㅠ 김이 샜어요. 그런데 모바일과는 달리  피시 버전에서는 판매 중이면서 승인 대기 중인걸 확인할 수 있었어요! 수정을 해도 판매는 유지된답니다.

 

크몽 나의 서비스

등록하고 나면 유료 서비스로 광고 신청도 할 수 있더라고요. 주말 안에는 2차 승인이 나길 바라며, 또 기다려봐야겠네요. 이상 크몽에서 라인드로잉으로 한 번에 승인받은 후기를 빙자한 라인드로잉 홍보였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