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금융상식

 

 

 

루키 광고를 신청하면 특정 시간만 되면 크몽에서 알람이 온다.

첫 주문 아닐까?! 설레는 마음에 알람을 열어보면 '루키 광고 설정으로 상단에 노출 중'이라는 메시지였다.... 실망 ㅋㅋㅋㅋㅋ실망 대실망!!! 물론 상단 노출되는 것도 기쁜 일 이긴 한데, 포인트+사비가 드는 거라 돈값하는구나 싶어서 무덤덤했다. 한 3일 정도 그러길래, 오늘도 루키 광고 상단 노출 알람이겠거니 했는데...

 

크몽 첫 주문이 들어오다!!

바로바로 첫 주문이 들어온 것이었다!!!! 너무나 기쁘다 ㅠ.ㅠ.... 다른 모든 것을 떠나서 그 수많은 라인드로잉 작품 중 내 작품이 마음에 들어 의뢰해주셨다는 것만으로도 벌써 뿌듯하고 기뻤다. 정말로 기분이 좋았다. ㅋㅋㅋ방실방실

 

 

크몽의 장점 = 주문 접수 알람이 여러 채널로 온다.

다른 플랫폼은 사용해보지 않아서 모르겠는데, 크몽의 좋은 점은 알람이 여러 채널로 온다는 것이다. 카톡으로도 오고, 문자, 메일까지ㅋㅋㅋ 놓칠래야 놓칠 수가 없다. 그리고 바로 크몽으로 연결되는 게 원활해서 아주 편하다.

 

의뢰인이 마음에 들 수 있도록..!!

10시 육퇴 후 정말 열심히 그렸다. 지금까지 그린 라인드로잉으로는 차별화할 수 없을 것 같아서, 그리고 지우고를 세 번 하다 보니 세 시간이 흘렀다. 평소 같음 1시간에 끝내는데... 너무 오버했나 싶지만 결과물이 예쁘게 나와 참 마음에 든다.

주문이 계속 들어왔으면 좋겠다... 내일 전송해드려야지.. 마음에 들어 하셨으면 좋겠다. ㅠ_ㅠ!!!

 

시안 수정 및 파일 전송

아침에 눈 뜨자마자 보내드렸더니 너무 마음에 들어 하셨다.!! 다만, 이목구비 모양을 웃는 형태로 원하셔서 변경해드리고, 요청하신 수정사항을 반영해드렸다. 그리는 동안 너무 즐거웠는데 마음에 들어 하시니 너무너무 기분이 좋았다. 의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의뢰인분께서 이메일로 보내달라고 요청을 하셔서 보내드렸는데, 아직도 의뢰 중으로 떴다. 알고 보니 크몽 내에서 전송을 해야 했다. 파일 전송을 하고 나니 착착 진행이 되었다.

 

 

거래 완료 및 수익금 지급

크몽이 수수료가 높은 편이지만, 나처럼 처음 그림을 판매해보는 사람이 접근하기에 좋은 것 같다. 내가 파일을 전송하면, 의뢰인이 구매확정을 해주고, 그러면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이 나에게 온다.

 

 

 

첫 번째 의뢰인님이 너무 친절하시고, 피드백도 빨랐고 반응도 좋으셔서 그리는 게 즐거웠다. 손과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껴질 만큼 바빠졌으면 좋겠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