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금융상식

 

이 꽃은 무슨 꽃일까? 다음 어플로 사진찍어 꽃 검색하기

 

 

 

 

 

 

 

 

안녕하세요~ 소금상식입니다. ^^ 오늘은 간편하게 사진 찍어 꽃 이름 찾는 방법에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가끔 길을 지나가다가 너무 예쁜 꽃이나 나무가 보일때, 이름이 궁금할때가 있죠. 무슨꽃인지 알 수 없어 아~ 예쁘다 하고 머리속에만 넣고 지나칠때가 있어요. 그럴 때 오늘 소개해드리는 꽃 검색하는 방법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에서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우리 어머님 아버님들도 손쉽게 따라하실수 있을만큼 아~주 간단하고 쉬우니, 차근차근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삼성 갤럭시(안드로이드)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애플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다음 꽃검색으로 간편하게 사진 찍어 꽃 이름 찾기

 

1.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음' 어플을 다운받습니다.

어플 다운받는 링크는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앱을 다운 받을 수 있는 플레이스토어 (Play store)

골드디자인 풍수 인테리어 소품 집들이선물 개업선물 골드 부엉이 장식품 AD-01G 2P SET, 골드

앱스토어 내에서 다음검색하여 다음어플 설치

 

2. 검색어를 입력하는 란의 오른쪽 끝에 보시면, 작은 꽃모양 그림이 보이시죠?! 클릭해줍니다. 

 

 

 

 

 

 

 

 

 

3. 그러면 동그란 버튼모양의 음성검색, 음악검색, 꽃검색, 코드검색 등이 쭈르륵 나옵니다. 그 중 "꽃검색" 버튼을 터치해주세요.

 

4.  그러면 이렇게 카메라가 뜨는데요. 가운데 꽃모양이 보이시죠?! 여기를 기준으로 꽃의 정면이 크게 나오도록 촬영해 줍니다. 너무 화면 꽉차게 하면 다른 꽃으로 인식 할 가능성이 있어서, 꽃모양 안으로 찍어주는게 중요합니다.

 

꽃검색 카메라

저는 아파트 화단에있는 꽃나무를 찾아보았어요. 까만 열매가 맺혀있어서 이 열매를 맺는 꽃나무는 도대체 뭘까 궁금하더라구요. 찾아봤더니 다정큼나무라고 하네요. ^^ 다시 찍어보았더니 다른 꽃나무가 나오더라구요. 두어번 찍어서 제일 비슷한 결과를 찾아보면 됩니다.

 

 

 

꽃검색 결과입니다.

 

사진을 찍으면 이렇게 꽃에대한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꽃을 어떻게 찍느냐에 따라 간혹 다른꽃이 뜨긴하는데요. 퍼센트가 낮다면 그 꽃이 아닐 가능성도 있답니다. 하지만 거의 일치하는편입니다. ^^

 

꽃이 피지 않는 식물도 검색이 될까?!

 

답은 아니오 입니다. ㅎ 꽃이 피는 식물만 검색이 가능하고, 꽃이 피지 않는 식물은 검색이 되지않더라구요. 집에있는 공기청정 식물을 검색해보았더니, 잎 모양이 비슷한 꽃이 피는 식물로 검색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집에 있는 공기정화식물
꽃만 검색이 되네요.

 

이상 다음어플을 사용하여 꽃 검색하는 방법 소개해드렸습니다. 추운 겨울 감기조심하시기바랍니다. ^^

 

 

함께 읽어보셔요~

 

금목서와 은목서는 어떤 나무일까?

치자꽃은 어떤 나무일까?

✅ 토란의 독성에 대해 알아보자

 

 

 

 

 

 

반응형